반응형
2018/05
반응형
20

연산자

※ 연산자산술 연산자+, -, *, /, %증가/감소 연산자++, --관계 연산자, ==, !=, =조건 연산자?:논리 연산자&&, ||, !비트 연산자, &, |, ^, ~할당 연산자=, +=, -=, *=, /=, %=, |=, ^=, = → 위의 연산자 대부분은 각각 특정 형식에 대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 연산자는 피연산자를 필요로 하고 피연산자는 상수,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 산술 연산자(Arithmetic Operators) → 수치 형식의 데이터를 다루는 연산자+양쪽 피연산자를 더합니다.모든 수치 데이터 형식-왼쪽 피연산자에서 오른쪽 피연산자를 차감합니다.모든 수치 데이터 형식*양쪽 피연산자를 곱합니다모든 수치 데이터 형식/왼쪽 연산자를 오른쪽 피연산자로 나눈 몫을 구합니다모든 수치 ..

C언어 데이터의 정의

※ 데이터 형식 → 기본 데이터 형식과 기본 데이터 형식을 부품으로 삼아 구성된 복합 데이터 형식이 있다. → 복합 데이터 형식의 종류에는 구조체와 클래스, 배열 등이 있다. → 데이터 형식은 값 형식과 참조 형식으로도 분류할 수 있다. ※ 변수 → 데이터를 담는 일정 크기(데이터 형식에 따라 결정)의 공간 → 데이터 형식(ex. int)을 먼저 명시하고 다음에 변수 식별자(이름)을 명시한다. 마지막엔 세미콜론(;) 선언된 변수는 대입 연산자를 통해 데이터를 입력하며 선언과 데이터 할당을 동시에 할 수도 있다. 데이터 형식이 같은 변수들은 콤마로 여러 개를 동시에 선언할 수도 있다. * 초기화 : 변수에 최초의 데이터를 할당하는 것, 변수 선언 후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으면 쓰레기 데이터가 입력된다. ∵ ..

내 옆에 있는 사람 -이병률-

내 옆에 있는 사람 -이병률- 2018/05/25요 근래 들어서 주로 경제, 개발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다가 이번엔 마음을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그러한 책을 읽어야겠다 싶어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이번이 처음은 아니고 2년 전에 한 번 읽고 나서 정말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되어 이 작가가 지필한 책들을 모두 읽어 보았다. 여행산문집에 대한 책을 읽기 전 생각으로는 여행에 관련된 정보나, 그에 대한 느낀점 이렇듯 단순히 정보를 주는 정도의 책이라고 생각하다 이 책을 읽게 되었을 때 내가 생각했던것과도 완전히 달랐고 기대 이상으로 작가나 혹은 여행을 다니면서 그 지인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면서 생각을 정리하게 되고, 마음의 휴식을 얻고 비록 내가 직접 여행을 가보지는 않았지만 하나의 이야기들을 읽을 ..

에세이/책 2018.05.2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

미니드론 자율비행을 준비하면서 팀원들이 C#에 대해 따로 정리한 자료들입니다.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코드 내의 모든 객체로 표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 객체 : 세상의 모든 것을 지칭하는 단어 → 속성 : 크기, 종류, 파일 생성 날짜, 데이터(변수) → 기능 : 수정, 삭제, 메소드 * 클래스(Class)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 데이터와 메소드를 묶는 집합, 기본 데이터 형식을 조합한 복합 데이터 형식(참조 형식) C#의 모든 형식이 클래스 ex) int a = 30; 클래스 : int(정수를 담는 객체를 위한 청사진) int b = 40; 객체 : a, b(실제로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실제 객체) - 객체를 클..

2017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한국전력공사) 피드백

2017년 6월 7일~23일 동안 한국전력공사에서는 회사를 알리는 대학생 대외활동인 서포터즈를 모집하였습니다. 이전 게시글에 올렸던 스터디를 하면서 같은 학년끼리 도전했던 첫 대외활동이었습니다. 당시 서포터즈를 모집했던 포스터 입니다. 위 PDF사진은 당시 자소서와 비슷하게 팀 소개 및 지원동기 및 각오, 전력서비스 개선방안에 관해 팀원들과 의논 후 적었던 자료입니다. https://youtu.be/4tpHRd4Ok90 해당 링크 자료는 팀 소개를 위한 동영상 제작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 서포터즈도 1차 서류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자소서에서도 팀원들끼리 서로 글쓰고 첨삭하면서 지인들이게 피드백 받고, 동영상만드는 과정도 처음 Windows Movie Maker를 다루며 배경음악과 화면..

MS office 2010 딜레이(렉) 응답없음 현상, 컴활 1급 실기 (2)

요 근래 실기를 하면서 결국 딜레이 현상이 또 발생하게 되어 포멧을 하게 됬습니다. 그런데도 포멧 후 오늘 액세스를 하면서도 딜레이 현상이 발견되어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고민하던 중 최근 업데이트 이후 딜레이 현상이 발생되었다고 생각되어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하나씩 지워보니 KB4103727 이 업데이트를 지우니 딜레이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아마 예전에도 이 업데이트 때문에 딜레이 현상이 생겼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또 다른문제가 생길경우 해결책을 다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문제에 대한 포스팅 http://zaezin.tistory.com/55 - (1)http://zaezin.tistory.com/81 - (3)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이시형-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이시형- 2018/05/19 학교 도서관의 '교양필독독서' 목록에 있던 책들 중 꽤나 제목이 특이해 한번 읽게 되었다. 작가는 정신과 전문의 박사이다. 전반적인 내용은 공부가 우리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예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더욱 필요한 '투자'라고 말한다. 책의 앞부분에서는 공부에 관해 생물학적으로 뇌의 구성, 우리가 어떤 활동을 함에 따라 뇌의 어느 부분이 활성화 되며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설명 하고 있고, 후반부에서는 공부의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있다. 이러한 공부방법에 관한 책들은 지금도 몇 권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다양하게 있다. 다양한 공부방법 속에서 서로 상이되는 방법들도 있는데 이 책에서도 몇가지 책을 읽는 방법이나 그러한 부분에 내가 예전에 읽었던 책들과..

에세이/책 2018.05.21

균형 잡힌 얼굴이 예쁘다 -황상보-

균형 잡힌 얼굴이 예쁘다 -황상보- 2018/05/09 ​ 사람들은 남이 찍어주는 사진을 보면 좌우반전이 되어 자신의 얼굴을 되게 낯설게 느낀다. 나 또한 마찬가지로 항상 거울로만 봐오다가 좌우반전된 내 얼굴을 봤을때 되게 충격 먹었던걸로 기억난다. 내가 거울로 보는얼굴과는 완전 다른사람이었다. 양쪽 눈의 위치도 다르고 좌우 얼굴의 크기도 그렇고 턱의 위치며 입술의 수평도 맞지않고. 그때부터 올바른 자세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 나는 어렸을때부터 이를 갈고. 턱관절이 안좋았는데 이 책에서도 뒷부분 아예 턱관절에 대한 내용이 따로 있을만틈 얼굴에서 턱관절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의 그러한 비대칭 부분도 턱관절에 원인이 대부분 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평소의 ..

에세이/책 2018.05.20

세상을 바꾸는 시간 사이언스 콘서트 (17년 9월 6일 [목])

5월 11일에 올렸던 강연과 같이 17년도에 들었었던 강연들중 하나인 '사이언스 콘서트'입니다.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후원: 동아대학교[총학생회&공과대학학생회]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이신 이경전 교수님, DIGST 정보통신융합공학부 교수 최지웅 교수님께서 오셔서 4차 산업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개인적으로 생각 하는 견해와 앞으 로 4차 산업에 맞춰 우리가 행동해야될 자세에 대해 강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최지웅 교수님과 이경전 교수님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계셨는데, 이경전 교수님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영화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실제로는 그 정도까지의 AI의 독자적인 행동과 그로인한 위협이 인류들에게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최지용 교수님은 반대로 AI의 ..

교외활동/강연 2018.05.18

바이로봇 패트론 (전기학회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Byrobot petrone) 후기 및 피드백 (3)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에 준비한 과정들입니다. 작년 2017년까지만 해도 한 팀에 학부생 4명이었는데 2018년도 부터 한 팀당 지원자가 3명으로 변경되어 기존에 있던 4명에서 2명, 2명씩 나눠져 각 팀당 한명씩 인원을 더 추가해 팀은 나눠졌지만 총 6명에서 이번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 소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MISOXbFGBJY 팀 소개 최종 PPT입니다. 이 책은 다두이노라는 (명칭은 아두이노와 비슷하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패트론에 가까운) 패트론과 마찬가지로 C#을 이용한 코딩을 이용한 드론입니다. 우연히 관련 교수님에게 자문을 구해 따로 다두이노에 대해서도 직접 실습을 해보며 공부했었습니다. ▶ 공모전 탈락 : 이번 공모전 만큼은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