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
반응형
8

우주의 지도를 그리다 - 제임스 기치(James Geach) 지음, 안진희, 홍경탁 옮김 -

우주의 지도를 그리다 -제임스 기치(James Geach) 지음, 안진희, 홍경탁 옮김-2018/10/29 시험기간이 끝난 뒤에 읽은 '우주의 지도를 그리다' 입니다. 책의 표지처럼 천문학자가 별들에 대해 어떻게 별들을 측정하며 성운간, 이끌림, 별들의 탄생,관측가능한 우주 내에서 은하계 탐색, 현재의 우주를 토대로 빅뱅의 기원등을 어떻게 연구하는지어떠한 방법으로 그러한 결과들을 도출해 내는지에 대해 설명해 놓은 책입니다.다소 천문학적인 용어들이 많이 나와 고등학교때 지구과학 과목을 이수했음에도 읽기에는조금 난이도가 있지않았나 생각됩니다. 의외였던것은 일반적으로 행성들간의 거리와 같이일반적인 우주 공간 내에서 거리를 나타낼때에는 빛이 1초동안 이동하는 거리인 '광년' 이란단위가 기본 단위로 사용되는줄로만..

에세이/책 2018.10.30

별것도 아닌데 예뻐서 -박조건형, 김비-

별것도 아닌데 예뻐서 -박조건형, 김비- 2018/10/19 다음주부터 2학기 중간고사가 시작되어 책을 읽을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있지만 반대로 쉴 때 잠깐 인터넷을 보는거 보다는 책을 보는게 심적으로도 안정됨을 느껴근근히 읽어오고 있습니다.이번 책은 처음 보는 '드로잉 북' 이라는 책으로 말 그대로 작가의 에세이와 그림이 함께 있는여행 산문집와 비슷한 종류의 책입니다.되게 의외였던점은 작가인 박조건형은 실제로 우울증을 앓고 있어 이 책이 세상에 나오지 못할뻔 했지만 아내 김비작가님의 도움으로 출판을 할 수 있게 된 책이라는 점입니다.책의 구성도 일반 책들과 다르게 180도로 펴질 수 있게 책이 만들어서 책 중앙의 부분은 잘보이지가 않는데 그러한 부분들도 세심하게 생각을 하여 책을 만들었..

에세이/책 2018.10.20

부의 본심 -루신화 지음, 이유진 옮김-

부의 본심 -루신화 지음, 이유진 옮김- 2018/10/15 경제에 관련된 마지막 책인 '부의 본심' 입니다. 저번에 책과 같이 완전히 경제에 관련된 흐름을 어떻게 파악해야되고 어떠한 준비를 해야된다는 방법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그 속에 돈에 관한마인드를 어떻게 가지며 바라 볼 것인가 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작가는 돈을 "물" 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도 끊임없이 흐르듯이 돈도 위에서 아래로 흘러가며 다시 증발해 상층부로 가는 것처럼 자연의 이치에 부합한다는 내용입니다.크게 책에 대한 내용은 이러했고,이번에 이렇게 책들을 읽어오면서 하나의 공통적인 특징이 실행력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돈을 떠나서 결국 자기개발 하듯이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하고 스스로 알아보고여러 방법들을 연구하고 ..

에세이/책 2018.10.17

거대한 코끼리, 중국의 진실 -임명묵-

거대한 코끼리, 중국의 진실 -임명묵- 2018/10/13이번에 빌렸던 책 중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18년 6월쯤 출간된 책인데, 책의 내용은 책 제목과 같이 중국의 현 시점에 대한 분석을 논하는 책입니다.특히 최근 몇 년간 중국의 경제 성장률은 매스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엄청난 기술발전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꽌시, 뇌물과 같은 비리로 곪아가고 있는 중국의 이면을또 볼 수 있습니다.다소 낯설었던 내용이라 읽기는 힘들었지만 최근에 국제 경제 시장에서도 큰 영향력을 미칠만큼 거대한 나라가 된 중국에 대해 의무적이 꼭 아니더라도 살아 감에 있어서 알아봐야 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8.10.15

MONEY 새로운 부의 법칙 (머니) -롭 무어-

MONEY 새로운 부의 법칙 (머니) -롭 무어- 2018/10/8 요즘 경제에 관련된 책을 틈틈히 읽고 있습니다. 우연히 돈에 관련된 책을 골랐는데 마침 책을 집필한 작가가 저번 책과 동일하게 롭 무어 작가님의 원고입니다.저번 책을 읽으면서도 많은 언급을 하였지만 정말 사람이 깨어있어야 된다는 생각을 문득 만들게 하는 책입니다. 경제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갈수록 흐름도 많이 바뀌고그에 흐름을 맞추기 위해 좀 더 자기계발에 힘을 써야 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8.10.13

레버리지(LEVERAGE) -롭 무어 지음, 김유미 옮김-

레버리지(LEVERAGE) -롭 무어 지음, 김유미 옮김- 롭 무어 작가가 집필한 '레버리지(LEVERAGE)'입니다.'최후의 몰입', '1시간에 1권 퀀텀독서법', '일취월장' 들의 책과 같이요즘 밀도있게 무언갈 하는것이 정말 중요해졌습니다.단순노동처럼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닌, 대체되지 않는 인력이 필요한 곳에 일하는그런 기술 혹은 다른 기타 조건들을 만족하는 사람이 되어 경쟁력을 가져야 된다는언급을 하고 있습니다.책을 고르기전에는 경제서적에 관련된 책들을 읽어 볼까 싶어 고르게 되었는데 의외로 경제적인 부분과 정말 무작정 노력만으로는 모든일이 잘 되지는 않는다, 쳇바퀴에서 나와 시간 낭비하지말고 정말 자기 자신이 좋아하며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행동에집중하라는 대략적으로 큰 의미에서 설명하고 ..

에세이/책 2018.10.06

(재독) 나만 위로할 것 -김동영-

나만 위로할 것 -김동영- 2018/10/03 이번에 다시 읽게 된 여행 에세이 책입니다.이병률 작가의 책을 읽으면서 이런 여행 에세이를 읽으면서 항상 바쁘기만한 지금의 삶에서 마치 그 나라에 가 있는 듯한 위로를 많이 얻고 가는것만 같습니다.이 책을 보기 전에도 아이슬란드라는 막연하게 그 '단어'만 들어보았지그 속의 수도인 레이캬비크에 대해서도 책을 읽게 되면서도 알게 되었고,언젠가 안정적인 위치에 와있을때 24시간 해가 지지않는 백야현상과해가 뜨지않는 극야현상을 책에서만 사진으로 보는것이 아니라 직접 가서 느껴봐야겠다는 작은 목표를 만들어준 책입니다.'달'이라는 출판사에서 보면 이와 관련된 여러 책들을 출간한 것을 책 표지쪽에 확인할 수 있는데, 이병률 작가 외 다른 작가들의 책도 시간이 되면 한 번..

에세이/책 2018.10.04

블로그 투잡 됩니다 -박세인-

블로그 투잡 됩니다 -박세인- 2018/09/27 저번에 블로그 마케팅에 이어서 이번에도 블로그에 관련 된 책을 빌렸습니다. 이 책은 메뉴얼보다는 작가 자신의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고,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 경험담과메뉴얼이 공존해있는 형식으로 책이 쓰여졌습니다.작가도 직업을 하며 투잡으로 블로그를 하다가 이 후에는 다니는 회사를 포기하고 자신만의브랜드를 만들어 지금까지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블로그를 하며 수익을 창출하는것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제가 해왔던 경험들을 기록하며 특별한 주제가 정해지면 그때는 그에 대해 본격적으로 해볼 계획입니다.요즘 시대가 정말 많이 바뀌면서 많이 복잡하다고 생각되지만 반대로 복잡해진만큼 더욱 많은 경로들이 생겨났다고 생각됩니다.매번..

에세이/책 2018.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