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임팩트 공부법 -박선영-

cchucchu 2019. 5. 12. 09:00
반응형

임팩트 공부법

-박선영-

19/05/09

 

 

 

이번에 읽은책은 공부법에 관련된 책입니다.

책의 저자는 7급공무원 시험을 단 5개월의 준비로 합격한 매우 이례적인 사례를 통해 자신의 공부법을 직접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격증시험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저의 생각과 매우 비슷하여 제 공부법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되었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부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부의 '정도'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자격증이나 사시, 행시 시험에서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공부방법을 접근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김도윤 작가의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의 내용과 어느정도 일치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공부에 관련된 개인적인 견해는 해당 포스팅에서 언급되어 이 후 견해를 간략하게 말하면,

수능은 제가 이러한 범주내에 포함된다고는 정해서 말씀을 드리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 20살 이 후에 응시할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시험은 장거리 마라톤이 아니라 단거리 달리기라고 생각합니다.

취업난에 따라 자격증 응시생들의 응시원이 점점 늘어나는 양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무원 시험도 더욱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때 가장 필요한 공부법 혹 마인드는 '임팩트' 있게, 밀도 있게 공부하는 것이라도 생각합니다. 

이제 계획상 취직전 취득 목표 자격증은 4개로 잡고 있습니다. 

현재의 공부법, 앞으로 공부법에 관련된 저서들을 읽으며 꾸준히 더욱 단기간에 효과적인 공부법을 찾아 공부라는 도구를 이용해 목표를 이룰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