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NAS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모든 기기들을 하나의 폴더에 동기화

cchucchu 2019. 7. 29. 09:0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SAMBA와 같은 모든 기기에서 하나의 폴더를 동기화 하기 위한 작업에 대한 순서입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ALL/drive/download/

 

Google 드라이브 다운로드

어디에서나 파일 액세스 및 동기화

www.google.com

 

2. 이미지와 같이 왼쪽 빨간 박스를 클릭해줍니다.

 

 

3.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4. 파일을 다운 받고 실행시켜줍니다.

 

 

 

5. 설치를 시작합니다.

 

6. 구글 아이디를 로그인합니다.

 

7. 2번째 항목은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고 확인눌러 바로 3번째 항목으로 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가 여기 포스팅한 목적은 모든 데스크탑, 노트북등 여러 컴퓨터에서 동일한 하나의 폴더를 만들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2번째 항목은 건너뛰어 줍니다.

2번째 항목은 내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별개의 항목으로 나누어 (구글 드라이브와 별개 항목입니다.) 저장하기 때문에 건너뛰어줍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정말 중요한게

 

폴더 위치(동기화 시키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신중히!선택해주셔야됩니다. 설치 때 한 번 선택하고나면 이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이 부분은 아직 다른 해결방안은 찾지 못했습니다. 이 문제로 3~5번정도 재설치를 해보았는데 따로 해결방안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하실때 신중히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폴더만 동기화를 하여 여기서 구글 드라이브 내에 동기화 할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8.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줍니다.

9. 이 후 백업 및 동기화가 된다고 하면서 알림창이 뜹니다

여기서는 스캔이 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꽤나 오래걸리니 켜놓고 다른작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폴더내에 구글 드라이브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서 하나의 폴더로 모든 기기들과 연결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개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자작NAS의 하드디스크가 먹통이되어 구글드라이브를 한 번 사용해보았습니다.

하지만 NAS와는 다르게 파일을 수정하거나 할 때 덤프파일들이 파일 수정하고나서 사라져야되는데 제때 사라지지가 않아 직접 삭제 후 파일을 저장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여러 방안들을 찾아보고있지만 따로 NAS가 없으신 분들이 하나의 폴더로 동기화 시키고싶다! 라고 하시면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파일들을 동기화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