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기타

크롬브라우저 키보드 보안 설정 (Chrome npapi) (Touch en key)

cchucchu 2020. 10. 1. 09:0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웹 자체에서 보안 키보드를 사용하는 NPAPI(Touch en key)에 대한 설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은행업무와 같이 보안이 필요한 웹사이트에서 보안 유틸리티를 설치하여야 해당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는 이를 보다 간소화 하고자 웹 자체에서 이러한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 - 보안 필요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 중인 OS에 설치

 크롬 - OS에 설치하는 것이 아닌 크롬 프로그램 내부의 앱 개념의 유틸리티가 활성화 되면서 사이트 사용가능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 과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설치 페이지로 이동

 

 

저는 컬쳐랜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접속했다가 위와 같이 팝업창이 나와 해당 유틸을 설치했습니다.

위는 하나의 예시로 아마 대부분의 사이트가 필요하면 위와 같이 진행되니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첫번째 방법 - 아래의 방법을 그대로 진행

 

일반적으로 설치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면 위와 같이 진행 메뉴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포스팅을 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위의 방법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되지가 않아서 이에 대해 여러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3번 항목부터는 위의 방법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때 입니다.

 

3. 크롬 우측 상단의 목록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우측 상단 점3개를 누르시고 해당 경로로 들어갑니다.

 

4. 확장 프로그램 검색 목록에 Touchen PC보안 확장 검색

위의 3번 해당 경로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앱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윗쪽의 검색 목록에서 Touchen PC보안 확장 검색합니다. touch만 검색하셔도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를 클릭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고 나면 설치가 되었다고 팝업이 나옵니다.

 

 

 

5.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활성화가 되었는지 확인

 

이후에 퍼즐모양을 클릭해서 활성화가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자주쓰는 앱들은 고정을 해놓고 클릭하여 활성화를 시키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 이번 게시글은 크롬자체에서 키보드 보안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러한 지원 유틸들이 적어 크롬에서도 touch 이외의 프로그램은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Any sign, CrossCert Web, Verapart 등)

 

위의 방법에도 안된다고 하는 글들을 봐왔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서도 찾아보았지만,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크롬 관리자 설정으로 들어가 설정해주는 부분인데, 이에 대해서는 관련된 내용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후에 문제가 발생하면 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가 수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