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타

고해상도 우주 배경화면, 윈도우 테마 (배경화면 및 테마 설정)

cchucchu 2020. 11. 9. 09:00
반응형

저는 주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배경화면을 우주에 대한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해놓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선호하기도 하며, 대부분 어두운 화면이기 때문에 눈에 피로도 확실이 덜 가기 때문에 처음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해놓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FHD, QHD와 같이 이에 대한 해상도에 딱 맞는 배경화면 사진을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많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의 이미지들이 저해상도 이미지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찾아보고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굳이 우주가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MS에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여러가지 테마들을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윈도우 앱스토어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는 테마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아무곳이나 누르고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테마 텝의 테마변경에서 위의 'Microsoft Store에서 더 많은 테마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여러테마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자 원하시는 테마를 다운로드하시고 적용해주시면 작업표시줄도 동기에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는 작업표시줄이 바뀌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두개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설정해놓습니다.

테마가 어두워야 어두운 곳에서도 그렇게 눈이 아프지가 않더라구요 ㅎㅎ

 

2. 우주배경화면

두 번째로 우주배경화면 사진입니다.

찬드라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실제 은하수, 행성, 성운 등에 대한 이미지들을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chandra.harvard.edu/

 

Chandra :: Photo Album

Conditions of Use of Images, Products or Technologies (materials) The images on this web site may be used for non-commercial educational and public information purposes. Please credit images to "NASA/CXC/SAO" unless other credits are given. In that case, c

chandra.harvard.edu

20년 11월 8일 기준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 좋아하시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우주와 같은 것들을 좋아해서 찾아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

 

여기서 앨범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카테고리에서 포토앨범을 선택해주시고,

 

 

Images by Category에는 목록과 같이 은하계, 별과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이미지들은 대부분 해상도가 배경화면 해상도를 할 정도까지 고해상도는 아닙니다.

빨간 박스표시한 4K JPG, Desktops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k는 요즘에 qhd가 나오면서 4k를 사용하는 모니터들도 많이 때문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fhd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은 desktops으로 들어가주시면됩니다.

 

* 참고사항

FHD (1,920*1,080)

QHD(2,560*1,440)

UHD(3,840*2,160) = 4K

 

(1) 4K JPG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사진 목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를 클릭하셔야 4K 이미지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Photo Album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사진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있습니다. 

X-ray랑 Optical로 찍었을때의 사진들이나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나와있으니 한 번쯤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아무곳이나 오른쪽 클릭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의 크기가 4K로 나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Desktops

데스크탑을 클릭하시면 4K와는 다르게 카테고리들이 별도로 나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시는 카테고리들을 고르셔서 이미지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외의 추가 홈페이지)

(2) NASA images - 나사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는 이미지도 그런데 실제 화성에서 임무수행하고있는 큐리오시티가 찍은 사진들을 직접볼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둘러보기 용으로 좋습니다.

www.nasa.gov/multimedia/imagegallery/index.html

 

NASA Images

NASA.gov brings you the latest images, videos and news from America's space agency. Get the latest updates on NASA missions, watch NASA TV live, and learn about our quest to reveal the unknown and benefit all humankind.

www.nasa.gov

(+)_www.nasa.gov/mission_pages/spitzer/images/index.html

 

Spitzer Space Telescope Images

NASA.gov brings you the latest images, videos and news from America's space agency. Get the latest updates on NASA missions, watch NASA TV live, and learn about our quest to reveal the unknown and benefit all humankind.

www.nasa.gov

 

(3) Hubble - 허블을 이용해 사진 촬영한 것들을 게시하는 홈페이지로 보여집니다.

www.spacetelescope.org/images/

 

Images

Showing 1 to 50 of 4810

www.spacetelescope.org

 

 

https://blog.naver.com/hongju3498/220982428874
해당 블로그를 참조하여 글을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