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타

10월 블로그 현황

cchucchu 2020. 11. 5. 09:00
반응형

2020년 10월01일 ~ 10월31일 간의 블로그 현황입니다.

 

 

10월은 9월과 비교했을때 약 800정도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9월부터 시작해서 구독자수를 처음으로 10분으로 맞추고 여러 활동했던 것에 비하면 외부 유입이 적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노력한 것에 비해서)

 

10월 세부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블로그 저품질에 제가 문의했던 사항이 반영이 되었는지 다음검색의 유입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다음에서는 따로 문의에 대한 메일이 오지 않았는데 문의를 통해서 저품질에 탈출했던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IT와 네이버에서 어느정도 줄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상승하였습니다.

 

 

이번에 조회수를 확인할 때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전자기학을 스스로 풀고 글을 올렸던 것에 방문자가 꽤나 많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마도 제가 풀었던 SADIKU 제6판 (2년전 당시 개정된 신판)에 대한 솔루션이 없었기 때문에 해당 전공서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유입된 키워드들입니다.

제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의외로 전자기기와 관련없는 많은 항목에서도 유입이 된다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블로그를 초반에 성장시킬때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이후에는 그 이외의 카테고리에 대한 글도 써보면서 여러 부분에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더욱 하게 되었습니다.

 

▶ 한 달전에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신경쓴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지금 계속 노력중인데 그래도 전달 대비는 수치적으로 증가해 어느정도 계획대로 성공했던 9월이라고 생각됩니다.

드라마 리뷰, 전자기기 등과이 여러 다방면으로 게시글을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