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타

빅 리틀 라이즈 (Big Little lies)

cchucchu 2020. 12. 7. 09:00
반응형

 

올해는 특히 미드, 영드를 많이 접했습니다.

빅 리틀 라이즈 (big little lies)는 제가 봤던 작품중에서 익스클루시브 시리즈가 아닌 작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추천받아서 보게 되었는데, 이전에 봤던 와우킬과 비슷하면서도 수위나 내용면에서 좀 더 자극이 센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1. 설명

 

 

빅리틀라이즈는 시즌2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시즌1은 HBO에서 17년 2월에 방영을 하였으며

시즌2는 19년 2월에 방영을 하였습니다.

 

 

모두 7편까지 있으며,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이 원작입니다.

데이비드 E.켈리가 총괄, 장마르크 발레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 실제 주인공인 니콜 키드먼(셀레스트 역)과 리즈 위더스푼(매들린 역)이 실제 친구였던 점과

빅리틀라이즈의 영상제작 권리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애초에 빅리틀라이즈는 영화로 만들어질뻔 하다가 시리즈로 하자는 2사람의 의견이 반영되었다고합니다.

직접 캐스팅과 시나리오에도 관여하였다고 하니 특히 드라마에 대해 더욱 열정을 넣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같은배우들이 출연할 경우에 시즌3가 만들어 질 수도 있었다는데

리즈 위더스푼과 니콜 키드먼은 추진하고자 하지만 총괄을 맡았던 데이비드 E.켈리가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다고 대답해 불투명한상황입니다.

 

https://mirchimin.tistory.com/720?category=778868 - 출처

 

https://suiplay.tistory.com/89 - 출처
https://mirchimin.tistory.com/720?category=778868 - 출처  

 

 

2. 연출 및 내용

※ 중간 비중이 높은 스포일러 내용이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시즌1에서는 초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이슈로 인해 학부모들 간의 갈등을 기본 스토리로 깔고가는 내용이며,

시즌2에서는 죽음으로 인한 이슈들에 대해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와이 우먼 킬도 내용이 정말 자극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빅 리틀 라이즈를 보다가 보니 비교하면 동화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꽤나 수위가 높은 편입니다.

특이한 점이 와우킬이 19세 관람가인데, 빅리틀라이즈가 15세 관람가인 것을 보니 최근으로 올 수록 관람가 측정도가  보다 엄격지지 않았나도 생각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즌1이 스토리적인 부분에서 괜찮다고 느껴져서 더 재밌게 봤습니다.

 

 

 

와이 우먼 킬 (Why Women Kill) - 왓챠 익스클루시브(WATCHA EXCLUSIVE)

최근에 드라마 2편을 보았습니다. [Why Women Kill (와이 우먼 킬), years and years(이어즈&이어즈)] 평소에 웬만하면 거의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는 성격이라 특별히 끌리는게 아니면 거의 tv나 이런것들

zaezin.tistory.com

 

 

시즌 1

 

- 매들린의 집

 

- 셀레스트의 집 -

 

 

 

시즌 2

- 주인공 5명의 엄마들의 자녀 2학년 입학식 모임 -

 

- 매들린과 셀레스트, 셀레스트의 시어머니인 메리 루이스

 

- 메리 루이스와 제인

 

 

 

 

 

▶ 시즌2까지 빅리틀 라이즈를 보았습니다.

꽤나 자극적이기는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의외의 부분에서 재미있는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는 그런 드라마였습니다.

시즌2까지 보기에 벅찰수도 있지만 시즌1까지만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즌2는 1과 연관되어서 진행되기때문에 1을 본 뒤에 2를 보셔야합니다. (일부 미드같은 경우에는 시즌이 바뀔때마다 아예 출연진들을 전부 바꿔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드라마도 있습니다.)

 

 

 

참조 - 위키백과https://ko.wikipedia.org/wiki/%EB%B9%85_%EB%A6%AC%ED%8B%80_
%EB%9D%BC%EC%9D%B4%EC%A6%88#%EC%8B%9C%EC%A6%8C_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