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타

1월 블로그 현황

cchucchu 2021. 2. 9. 09:00
반응형

2021년 01월01일 ~ 01월31일 간의 블로그 현황입니다.

 

01월은 12월과 비교했을때 약 2500정도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했던 지금까지 중에서 가장 블로그 활동을 적게 했던 달이였습니다.

확인해보니 1월은 블로그 포스팅을 6개 밖에 하지 않았네요.

 

책을 읽는걸 즐겨하는데 이렇게 한 번 빡센 책을 읽기 시작하면 다른 활동들은 하기 힘들어서

(책을 한 장 읽는데에도 제대로 읽히지 않으니 시간만 가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이 적지 못했네요.

추가로 회사에서도 바빠서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는하는 시즌이 겹치다보니 더욱 시간이 없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니 검색에서 들어오는 유입인원수는 전 달과 거의 동일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인원이 줄어들었다는 얘기인데, 아마 OS문제해결이나 이런 부분이 줄어들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조회수가 높은 게시물들입니다.

의외로 캐드 설치방법, 크롬브라우즈거 키보드보안, 주택청약, 향수, 인비절라인이 20위권안으로 진입한게

이번 달의 특징이네요.

유입키워드가 청약, 향수, 인비절라인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글을 쓰면서 확인하고 있는데, 조회수는 떨어졌지만 반대로 이런 부분에서도 유입이 많이 들어온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 현재는 독서뿐 만 아니라 평소에 관심있던 분야나 해보고 싶은 분야에 대한 글들을 하나 둘 씩 적고있습니다.

1월에는 30일간 6개밖에 포스팅 하지 않았지만 조회수가 그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는 큰 요인이 여러 루트를 시도 해본게 가장 큰 이유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초기에 2일~3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