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반응형
11

PDF 수정 및 원본 PDF에서의 글자 추출

정말 오랜만에 윈도우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과제에서 보고서를 쓰며 PDF에서 글자 추출에 관련된 유틸을 찾던 중 정말 유용한 유틸인 '알 PDF'를 찾아 사용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 포스팅을 계획하였습니다. 우선 알PDF는 프리웨어입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846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게되면 위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치방법에서는 다른 선택없이 직관적이므로 충분히 혼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처음 기본 화면입니다. 이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smallpdf..

성과중심으로 일하는 방식 -류랑도-

성과중심으로 일하는 방식-류랑도-2018/11/25 류랑도 작가의 성과에 관련된 저서입니다. 얼핏 보면 자기계발의 분류에도 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 와는 별개로 회사에서 위에서 항상 성과를 외치는데에 반해 신입사원으로 갈수록 성과를 강요하는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사를 한다거나, 어떻게 성과를 내야되는지 정확한 방법을 모르는 이들에게 추천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성과를 매번 외쳐 그 만큼의 압박감에 시달릴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반적인 기업들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됩니다.(결국에는 직원들의 성과로 수익을 만들어, 그 수익을 배분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크게 '성과'와 '결과'를 구분하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막무가내로 닥치는 일을 마구잡이식으로 하는 것이..

에세이/책 2018.11.28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조지프 캠벨, 이윤기 역-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조지프 캠벨, 이윤기역-2018/11/22 조지프 캠벨 작가의 작품인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입니다. 자기계발 유튜버 'Alex lungu'님의 마지막 추천책입니다. 철학쪽에 가까운 책이기도하고, 1900년대에 출간된 어느정도 기간이 된 책이어서 그런지 이번에도 매우 읽는데 이해가 되질 않아 조금은 힘들었던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철학적인 내용을 그리스 로마 신화와 같이 신화에 대한 개념으로 접근을 하여 자신의 견해, 진리에 대한 발언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처음 읽으면서는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도 파악이 안되고 어떠한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해주는데 그 말 조차 이해가 되지않아 힘들었지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신화적인 이야기로 생각하고 보니 어느정도 무슨말을 하는지는 파악..

에세이/책 2018.11.26

50번째 법칙(The 50th LAW) -로버트 그린(Robert Greene), 피프티 센트(50Cent)지음, 안진환 역자-

50번째 법칙(The 50th LAW) -로버트 그린(Robert Greene), 피프티 센트(50Cent)지음, 안진환 역자-2018/11/15 로버트 그린과 50센트의 50번째 법칙입니다. 48번째 법칙으로 유명한 로버트 그린이 50센트의 인생 경험담을 바탕으로 추가로 50번째의 법칙을 정의 한 내용입니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50센트의 어렸을적 부터 가정환경 및 주변환경을 통해 어떻게 삶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게 되었으며, 그로인해 자신이 깨우치게 된 삶의 법칙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정말 빈민가 극 하층에서 이렇게 까지 악착같이 살아서 지금 현재의 위치에 왔구나 라고 일반적인 다른 책에서도 볼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물론 다른 여러 서적들에서도 이러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신이 이런..

에세이/책 2018.11.16

초인수업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지음, 김상훈 옮김-

초인수업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지음, 김상훈 옮김- 2018/11/13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저자의 '초인수업'이라는 도서입니다. 대략적인 내용으로는 주인공이 인디언인 돈 후앙이라는 인물에게 것을 배우기 위해 쓴 일종의 일지록입니다. 여기서 보는것이라 지칭하는 것은 일종의 영적인 부분을 일컫는 말입니다. 책을 내내 읽으면서 위해 주인공이 정말 고분분투를 하며 돈 후앙 입장에서도 한편으로는 답답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줄 곧 하였습니다. 내용을 읽으면서 인디언 부족의 영적인 세계에 대한 내용들을 말해주고 있는데 그 뒤에 저자 카를로스 카스타네다가 과연 이러한 내용들을 인물들을 빌려 설명하며 과연 우리들에게 하고자하는 메세지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표면적으로는 주인공이 인디언 ..

에세이/책 2018.11.14

사랑의 기술 -에리히 프롬 지음, 권오석 옮김-

사랑의 기술 -에리히 프롬, 권오석 옮김- 2018/11/09 저번 읽었던 책 다음으로 세 번째 추천도서인 '사랑의 기술'입니다. 책 제목 그대로 사랑에 대한 철학적인 견해를 크게 2가지, 그리스도교적, 선불교적인 관점에서 해석한 저서입니다. 에리히 프롬의 출생이 1900년대 인 것을 감안하고, 33번의 수정 후 재판을 통해 지금까지 전해지는 것을 보면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를 보고 사랑에 대한 관점을 다시 생각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꽤나 사랑을 원초적이고 적나라하게 표현을 하며 추상적인 개념에서 사랑을 설명하다보니 이해하는데 살짝 어려웠지만 약 2년에 읽었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와 같이 그 정도의 철학적인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사랑에 대한 개념들을 보면서도 무심코 단순히 사랑에 대..

에세이/책 2018.11.10

돌파력(The Obstacle Is The Way)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안종설 옮김-

돌파력(The Obstacle Is The Way)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안종설 옮김- 2018/11/05 유튜버 'Alex Lungu'의 자기계발 관련된 추천도서 2번째 책인 '돌파력'입니다. 책 표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스토아 철학을 기반으로 삶에 관한 장애물을 겉모습이 아닌 반대로 생각해서 장애물을 디딤돌로 보아라 라는 대략적으로 보았을때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책을 읽으면서 스토아 철학에 관련된 내용이라는 책의 표지를 보고 꽤나 이번에는 책을 읽으면서 읽기 어렵겠다 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오히려 책의 내용에는 정말 근본적인 문제 원인들에 대한 안목, 장애물들이 있다고 해서 그 분위기에 순응하는 것이 아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혹은 없다면 앞으로 나아가게 되면서 꾸준함, 끈기, 실행력 등..

에세이/책 2018.11.06

2018년 DECO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수기 공모전

2018년 교내에서 진행한 DECO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수기 공모전에 참여 하였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교내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입니다. 학과 이 외의 비교과 과목에서 활동수기를 적어 직접 공모전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사이언스 콘서트 (17년 9월 6일) 김병완 저자 초청 강연회 (17년 11월 16일) 정호승 시인 초청 강연 (18년 5월 31일) 총 3개의 강연을 들었으며, 18년 1학기 자기주도 학습법 온라인, 2학기 자기주도 학습법 온라인 18년 하계현장 실습 이와 같은 비교과 활동들을 한 것을 이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시, 한국전력에서는 비록 수상을 하지 못하였지만 이번에도 한 번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지원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12월 말..

언스크립티드(UNSCRIPTED)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지음, 안시열 옮김-

언스크립티드(UNSCRIPTED)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지음, 안시열 옮김- 2018/11/04 이번 책은 저번에 읽었던 책 '우주의 지도를 그리다' 이 후 꽤 공백기를 가진 이 후에 읽게 된 책 입니다. 중간고사 이 후 제 자신에게 일주일은 보상을 하자는 취지로 아무런 생산적인 활동을 중단하고 하고싶고 사고싶은 것들을 마음껏 하였습니다. 각설하고 이 책은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속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VcotajQ2HE&ab_channel=HigherSelfKorea 유튜브 구독채널 중 하나인 'HigherSelfKorea'의 'Alex Lungu' 자기계발에 관련된 컨텐츠를 올리시는 분의 추천 도서 중..

에세이/책 2018.11.04

2018 한국전력공사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이번 2018 한국전력공사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지원을 해보았습니다. KEPCO아이디어 발전소에서 공모전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home.kepco.co.kr/kepco/CW/main.do 해당 홈페이지입니다. 해당 공모전에 대한 일정과 안내입니다. 1. 공공성 강화2. 경제 패러다임 전환 선도3.국민신뢰 회복 3가지의 카테고리로 각각 1건씩 아이디어 응모가 가능합니다. 직접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공모전을 확인할 수가 없었는데 의외로 아직 마감기한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원자들이 공모전에 응모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1.공공성 강화 - 한국전력공사의 미래사업확장 및 일자리 창출2.경제 패러다임 선도 - 소득주도, 일자리중심 경제선도3.국민신뢰 회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