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반응형
4

초격차 -권오현 지음-

초격차 -권오현-2018/12/06 삼성전자의 말단 연구원에서 회장까지 오르게된 현 삼성전자 회장 권오현 회장의 저서입니다. 처음 유튜브를 통해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권오현 회장이 밑에서 부터 올라왔다는 사실보다, 책 자체의 의미에 매우 매료되어 책을 구매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초격차는 2등이 넘볼 수 없을 정도로 현재의 1등과 크게 격차를 벌려 놓는 것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반도체 시장에서 1등을 한 근본적인 정신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매스컴에서는 삼성전자의 독점적이며 경제력이 없으면 밀리게 되는 시스템을 보며 비난을 하는 기사들도 종종 보일정도로 꽤 많은 의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권오현 회장은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경쟁력이 없으면 그 부..

에세이/책 2018.12.08

무엇이 인생을 바꾸는가 -조한규 지음-

무엇이 인생을 바꾸는가-조한규-2018/12/02 조한규 '작가의 무엇이 인생을 바꾸는가' 책입니다. 처음에는 도서관에 갔다가 눈에 띄는 책 제목을 찾아 읽어 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대여를 하여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번에 읽었던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 의 책과 어느정도 동일한 맥락에서 저자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후 여러 예시들을 들어주면서 7가지의 방법으로 자기계발에 대해 모범 방향을 제시를 해주는 식으로 책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전 꿈꾸는 다락방 처럼 (제 개인적인 견해론) 너무 막연하게 긍정적으로 만 생각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과연 이게 맞을까? 라는 의구심이 어느정도 들었지만 책을 읽고나서 꼭 사고 난 뒤에 두고 두고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저서입니다. 그리..

에세이/책 2018.12.06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 -류종현 지음-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류종현 지음-2018/11/26 류종현 작가의 성공학에 관련된 책입니다. 이 책도 읽으면서 책을 구매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물론 여러 견해를 가진 작가들이 쓴 책들을 읽으면서 하나의 견해에 함몰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그 프레임에 갇혀 다른 어떠한 내용을 보아도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또한 지금까지의 수백권들의 책들을 읽으면서 제가 생각하는 인생의 가치관과 매우 밀접하게 일치하여 읽으면서 더욱 공감이 되었던 책입니다. 1.실제론 처음에 많은 것을 이루어야 그 뒤로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눈을 굴릴때 작은 눈덩이를 여러번 굴리는 것 보다 큰 눈덩이를 한 번 굴리는 것이 더욱 크다.) 2.세상..

에세이/책 2018.12.04

2018/11/25 현대자동차 잡페어 (JOB FAIR) 후기

이번 2018/11/25에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19번길 15 대정빌딩에 위치한 카페위드(cafe with)에서 현대자동차 HMT 직무 선배 상담 및 신청자 대상해서 자기 PR 100초가 있었습니다. 해당 공모문입니다. 이번 3학년 2학기에 한달 인턴을 통해 직무에 관련된 체험을 하기 위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 3학년2학기 즉 20년 2월 졸업 대상자 이므로 이에 해당되지는 않았지만 실제 인사담당자를 만날수도 있고 면접이란 것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한번 해보고자 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위드에 도착 했을때의 입구입니다. 예상외로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저는 해당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였지만, 일부 자기 PR지원자 분들은 정장입..

교외활동/인턴 2018.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