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반응형
5

카시오 계산기 fx-570EX 수리

언젠가 부터 잘 사용하던 계산기 전원버튼이 잘 눌리질 않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전원버튼이 다른 버튼들과 달리 높이가 낮은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프링이 빠졌나 라는 생각이 들어 분해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 계산기와 같이 볼트가 작은 제품들은 따로 안경에 쓰이는 드라이버를 준비하셔야 됩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있는 규격의 드라이버들을 준비합니다. 뒷면에 볼트를 모두 풀어줍니다. 볼트만 풀어주면 쉽게 뒷면 판과 본체가 분리됩니다. 계산기의 뒷판 보드 모습입니다. 건전지를 분리시켜줍니다. 여기서 볼트를 보시면 면적에 비해 크기가 굉장히 작은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사진상으론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지만, 아까 위에서 나왔던 #000 규격의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

미친실행력 -박성진-

미친실행력-박성진-2019/02/18 최근에 이리저리 일이 생겨 독서를 하지않았습니다. 물론 틈틈히 읽을 시간은 있었지만 결국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니까요. 그래도 매주 2권 읽기는 못지키더라도 한권은 반드시 읽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원래는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러 갔다가 실행에 관련된 책 제목을 보고 빌려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저자도 마찬가지로 정말 바닥부터 단지 실행이라는 두 글자로 지방대 미대에서 대기업의 실적이 제일 높은 영업사원, 강연등을 하고 다니면서 부지런하게 실행을 실천하고 다니는 과정을 살아온 과정을 통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또한 대학생활을 해오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것들 중에 하나가 바로 실행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을 보면 어떠한 계획을 세워도 막상 실천에 있어서는 두려움을..

에세이/책 2019.02.28

트렌드 코리아 2019 -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9-김난도-2019/02/09 요 근래 기사 준비로 인해서 책을 읽지 않다가 진도 끝나고 시간이 남아 오랜만에 완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책을 접했을때 취업동아리에서 올해 이 책이 나오니까 다들 한 번 읽어보라고 하여 자의가 아닌 타의로 읽어보게 됬지만, 기대했던 것과 다르게 저자들이 현재 시장에 대해 이렇게 분석을 많이 했구나 느끼게 해준 책입니다. 2019년 새로운 키워드를 기준으로 그에 대한 시장 경제 변화, 1인가구 증가함에 따라 가족의 형태 및 문화 변화 등 18년처럼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점점 정보는 많아지고 그에 어떻게 자신이 활용하냐에 따라 현재 사회에서는 한 치 앞을 예상하기 어려워 지는 것 같습니다. 사회가 이렇게 변하는 것 만큼 자신도 그에 ..

에세이/책 2019.02.12

카시오 계산기 fx-570EX (CASIO) 후기

이번 글 포스팅은 기사 준비를 위해 따로 구입한 카시오 계산기 입니다. 텍사스 인더스트리 계산기가 있지만 부정행위로 인해 19년도 모든 기사시험부터는 계산기 제한이 걸려 이번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사에 허용되는 계산기 목록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입니다. 박스 후면부의 제원표 입니다. 박스 개봉시 동봉되어 있는 메뉴얼 입니다. 해당 모델 계산기입니다. 얼핏 보았을 때 일반적인 공학용 계산기와 별반 다를바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즉,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지수승 값을 입력하게 되면 그만큼 글씨가 더욱 얇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글이 아닌 그림으로 표현되어 메뉴얼 없이 보다 직관적 으로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엠솔루션 EPLAN Electirc P8 체험교육

2019/01/25 오후 1시~오후5시 약 4시간에 걸쳐서 전기설계에 쓰이는 유틸리티인 EPLAN에 대한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창원에 위치한 문성대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emsolution2520/221419064635 EPLAN관련 블로그 입니다. 교육에 사용되었던 책자입니다. 교육내용보다는 EPLAN에 대한 회사내용과 어떠한 곳에서 쓰이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나와있습니다. 교육일정입니다. 일반적인 기본내용을 쓰기위한 무료체험은 매달에 한 번, 중급, 고급 심화과정은 3~4일 연속해서 마찬가지로 달에 한 번씩 있습니다. 회사 소개 내용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그램이 쓰일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실에서 회사에..

교외활동/강연 2019.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