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
반응형
16

Windows에서 원격 데스크톱 설정하기 RDP(Remote Desktop Protocol) (2) - 원격 데스크톱 연결

두 번째 글입니다. 이번 글은 원격을 당하는게 아니라 원격을 거는 곳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격을 거는 곳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서 사용했으며, 운영체제는 Windows 10 입니다.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시킵니다. 원격 당하는 컴퓨터의 ip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ip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후 설정했던 계정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위험 창이 뜨는데 예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이 컴퓨터로의 연결을 다시 묻지 않음을 선택해 주시면 차 후에 연결할 때 다시 묻지 않습니다. 연결하면 위와 같이 OS 처음 접속할 때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 후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내부망으로 연결된 컴퓨터끼리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법이..

방탄 사고 -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 지음, 박규호 옮김-

방탄사고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 지음, 박규호 옮김- 2019/08/06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의 저서입니다. 저자는 의사이면서 동시에 마술사를 겸하며 낮에는 의사일을, 밤에는 마술쇼를 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생각이라는 것이 막연하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모든일들이 극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신경상 문제가 생겨 전신마비가 되었는데, 갑자기 움직인다거나 사고로 다리를 잃었는데, 다리가 다시 생기는 것과 같은)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는 살아가는데에 있어 건강하고 명확한 삶을 가져다 준다. 저는 읽으면서 암에 관련된 비타민c에 대한 얘기들도 결국에는 어떠한 연관관계를 찾지 못했다는 부분에서 꽤나 놀랐습니다. 이전에 읽었던 책들 중에서는 암에 비타..

에세이/책 2019.08.29

노트10 플러스 리뷰 (SM-N976) (아우라 글로우) 및 팁 + 사은품 (9/12수정)

이전 노트9를 약 11개월정도 사용하다가 바꿀 기회가 생겨 노트10 플러스 아우라 글로우 색상으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약 1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초기 받았을 때는 노트9와 다른점이 없어 그저 기대감이 좀 낮았습니다. 하지만 쓰면 쓸 수록 자잘한 편의기능들로 인해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note10/ 갤럭시 노트10|10+ 5G | Samsung 대한민국 갤럭시 노트10|10+ 5G에는 새로운 차원의 성능이 담겨 있습니다. PC 수준의 하드웨어, 게임 콘솔, 스튜디오급 카메라와 재능 넘치는 펜까지. 세상을 압도하는 파워풀한 능력을 선보입니다. www.samsung.com 1. 사양 -출처 : https://..

Windows에서 원격 데스크톱 설정하기 RDP(Remote Desktop Protocol) (1) - 원격 데스크톱 연결

이번 글은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를 한 번 원격으로 사용해보기 위해 설정한 내용들입니다. 원격은 windows 7 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 설정하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여기서는 7에서 설정해야되는 사항들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정 전 숙지사항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은 RDP(Remote Desktop Protocol)이라고 하며 윈도우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원격프로그램인 Teamviewer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 근래에 들어서 개인용으로는 사용이 가능한데, 기업에서는 사용이 제한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프로그램들도 써봤는데, 번거롭긴 하지만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괜찮다고 판단되어 이번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웹상에서 공학용 계산기 사용 (mathway)

이전에 학과 공부를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mathway입니다. https://www.mathway.com/ko/Calculus Mathway | 미적분 문제 해결사 www.mathway.com 이미지와 같이 모두 한글로 되어있으며, 사용방법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자체 내에서도 공학용 계산기를 지원하지만, 분수계산이나 로그계산과 같은 것 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계산기가 없을 때,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전자기기/기타 2019.08.25

XEPnology 설치과정 (참고 링크들)

이전에 약 1년간 친구의 도움으로 개인 NAS를 헤놀로지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잘 쓰고 있다가 5월즈음에 클라우드 싱크가 동작하지 않으면서 아예 먹통이 되어 버려 고쳐야지 하다가 아예 자취방으로 들고와 재설치를 했습니다. 이번에 재설치를 하면서 기기에 바로 설치하는 것이 아닌 윈도우의 버추얼박스 (virtual box)를 사용하여 가상의 환경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했던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티브로 설치 했을시 부팅 usb를 만들어야되는 번거로움 2. 디스크가 1나 밖에 존재하지 않아 재설치했을시 다시 포멧해야되는 번거로움 3. 뭔가 썼을 때 불안함(?) 저는 일일이 설치방법 보다는 제가 설치하면서 참고 했던 링크들 입니다. 추가로 설치하면서 주의해야되는 부분들은 캡쳐된 이미지 보고 참고해..

전자기기/NAS 2019.08.23

노트북 지문 인식 오류 (생체 인식 장치 인식 불가) (Windows Hello 인식 불가) (Windows 10 finger print not working)

이번에 구입한 그램에는 로그인 할 때 지문인식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써볼려고 했더니 드라이버 자체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제있는 드라이버가 있다~ 라고 나오기만 해도 직접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연결 해줄텐데 이와 같이 아예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였습니다. 물론 지문인식을 쓰지 않아도 사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있으면 나름대로 편리한 기능인데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어 한 번 도전해보았습니다. 진짜 3일정도 이리저리 찾아보고 직접 서비스센터에도 갔다왔는데, 지문패드는 이상이 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즉, 위와 같이 해당 문제점의 원인은 가장 큰 원인은 "빌드"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RS5 1809(17763.3..

LG U+ 포켓빔 사용 후기

이번에 나스를 설치하면서 나스 화면출력하는 장치가 필요했습니다. 따로 빔 프로젝트를 구입할려고 하다가 우연히 친구가 빔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어 사용 해보았습니다. 19년 7월 27일 현재 다나와 가격입니다. 약 30만원 정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면에는 프 로젝트를 세우거나 사용하지 않을 시 덮어두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정면에서 우측면쪽에는 유심카드와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이어폰 단자, 미니 HDMI(마이크로 5핀), USB-C타입, 스피커가 있습니다. 여기서 HDMI는 당연히 출력 포트이며 일반 HDMI와 연결할려면 다이소에서 5핀-HDMI를 구매하셔야됩니다. 뒷면은 쿨러가 있습니다. 전면부 입니다. 여기서 조작은 보시는 표면이 터치패드로 사용됩니다. 실행화면..

LG 노트북 그램 15ZD990-VX5BK 후기 (+ 초기 lg노트북 사용시 주의할 점)

이번에 LG 그램을 구입할 기회가 생겨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쓰던 울트라북도 정말 잘 쓰고 있었지만 막상 노트북을 처음사용해보니 무게의 중요성을 몰랐습니다. 약 1년 반 정도 사용해보았는데, 노트북이 왜 노트북이어야 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무게가 무거우니 휴대하기도 정말 힘든데, 사용하면서 이러한 부분이 약 80퍼센트정도 차지 했습니다. (불편함을 느끼는데에) 우연히 이번에 그램을 구입하게 되었고 아직은 2일 정도 밖에 사용하지 못했지만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쓰던 울트라북과 비교하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능 차이점 보시는 것과 같이 CPU, 무게, 편의기능, 배터리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외관 차이점 외관적으로도 많은 차이..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 카를로 로벨리 지음, 이중원 옮김-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카를로 로벨리 지음, 이중원 옮김- 2019/07/30 이번에 읽은 책은 우주의 중력에 따른 시간에 관련된 책입니다. 지금까지 우주에 관련된 책을 어느정도 읽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우주과학내용과 철학적인 내용이 동시에 포함되었다고 보여지는 책이라 읽는데 이해하기 어렵다노 느꼈습니다. 지금이라는 개념, 시간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과연 우리가 정의한 '지금'이라는 것은 절때 당연하지 않다. 즉 중력에 따라 시간을 느끼는 것이 다르고, 이로 인해서 과거, 현재, 미래가 모두 공존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서 그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들도 설명해주는데 그 부분에서는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우주에 관련되어서 정말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졌지만, 아직 이를..

에세이/책 2019.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