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
반응형
5

인생에서 수학머리가 필요한 순간 -임동규-

2019/10/22 인생에서 수학머리가 필요한 순간 -임동규- 하반기 공채 시즌으로 한동안 독서에서 멀리하였습니다. 아마 이렇게 3주간 책을 한번도 안 읽었던적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시즌들이 끝나서 다시 한 번 책를 읽어 보았습니다. 이번책은 임동규 저자의 수학적 사고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방정식, xyz좌표 평면위의 내용들을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실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상황들에서 이는 어떠한 수학적 사고가 사용되었나?를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솔직히 그렇다고 책을 읽을때 소설책 처럼 읽는 것은 아닙니다. 약간 과학책을 보듯 이해를 하면서 읽어야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알고자하는 관심이 있어야되디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카드뒤 별 표시를 해놓고 어떤 규칙을 어떠한 ..

에세이/책 2019.10.25

생각독서(읽을수록 빠져드는) - 김경진 지음 -

생각독서 (읽을수록 빠져드는) -김경진 지음- 2019/10/1 이번 책은 제목과는 다르게 글쓴이가 책을 어떻게 읽어왔는지에 대한 일기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책을 고를때 어떠한 방법으로 책을 읽나 방법적인 면을 생각하고 골랐는데 의외로 이런 전개 방식이 읽는데 정말 괜찮았습니다. 저는 책을 읽을때에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런것들은 두번째이고, 첫번째로 중요한 것은 책을 읽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강박관념을 가지고 읽는다라기 보다는 양치질, 잠자듯이 하루에 1페이지 2페이지를 읽어도 이게 지속적인 습관이되어 하나의 자신의 삶의 패턴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의 책에 나와있는 책에 대해 어떻게 흥미를 가지게 되었는지,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 것은 인터넷으로 찾아보며 알아보는 과정..

에세이/책 2019.10.07

외모에는 반드시 그 사람의 심리가 드러나게 되있다 - 시부야 쇼조 지음, 김정환 옮김-

2019/09/26 외모에는 반드시 그 사람의 심리가 드러나게 되있다 - 시부야 쇼조 지음, 김정환 옮김 - 이번 책은 신작들 중에서 관상과 비슷한 느낌의 책이라서 교내 도서관에 구매 신청을 해서 읽어보게 된 책입니다. 저도 또한 사람들의 외모가 어떠한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그 행동으로 인해 얼굴 근육이 그에 맞게 변하게 되고, 그로인해서 인상이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어떠한 그림을 주면서 부분마다 그러한 표정에 대한 사람의 성향을 말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내용은 가벼운 편이므로 가볍게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세이/책 2019.10.05

AHCI 부팅 에러 (SATA Port Device Error)(S.M.A.R.T Status BAD : Backup and replace)

이번에 연구실 컴퓨터를 전부 포멧하고 재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SSD가 설치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IDE 형식으로 되어 있어 재설치를 하면서 AHCI로 바꾸어 재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할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설치시 AHCI를 바꾸는 과정에서 부팅에러가 발생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다가 해당 문제에 대한 내용들을 링크걸고 정리해보았습니다. 1. AHCI Device error port 문제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pike2071&logNo=140186115600&parentCategoryNo=&categoryNo=11&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ahci d..

퍼펙트 데이즈 - 라파엘 몬테스 지음, 최필원 옮김 -

퍼펙트 데이즈 - 라파엘 몬테스 지음, 최필원 옮김 - 2019/09/21 오랜만에 읽어본 소설 책입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읽었다가 생각보다 내용들이 자극적이어서 몰입도는 굉장히 높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라파엘 몬테스라는 작가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내용 구성방식이 정말 잘되 있다고 느꼈던 책 중에 하나라고 생각 되었습니다. 주인공이 의대생이어서 어떤 표현들이 되게 상세하게 나옵니다. 또한 싸이코패스의 기질을 보이며, 병적인 집착성을 보입니다. 보면서 남녀간의 집착의 한계에 다다르면 이러한 상황도 벌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표지도 자세히 보면 캐리어 오른쪽 상단부터 머리카락이 튀어나와있습니다. 또한 책 표지의 오른쪽에는 핏 자국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면서 다시 한번 놀랐던 기억이납니..

에세이/책 2019.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