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6
반응형
5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정주영 저 -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정주영 저 - 2020/06/28 이번 책은 자기계발서 입니다. 유튜브에서 여러 동영상을 보다가 접하게 되었는데, 지금 제 상황에 적용 시킬만한 것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책을 구입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내용들이 꽤나 구체적이고 이해를 필요로 하는 것들이어서 읽는데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책의 표지에도 나와 있듯이 "신호를 차단하고 깊게 몰입해라"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문구 한 장이 저자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알맞게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내용은 천재들이 천재라는 말을 들으면서 자라오지만 어느 순간에 실패하는 이유, 도로개발이나 생명체의 심장이 전류로 작용하는 물리적인 신호가 아닌 화학적인 신호로 구동되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발견이 저명한 과학..

에세이/책 2020.06.29

윈도우 10 블루스크린 PAGE FAULT IN NONPAGE AREA 문제 및 해결 (Windows 10 STOP CODE)

이번 글은 윈도우10 블루스크린 중 PAGE FAULT IN NONPAGE AREA에 대한 원인 및 문제 해결방법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아래의 화면과 같이 블루스크린이 보여집니다. 마찬가지로 블루스크린이 떴다고 해도 오류코드가 뭔지 구글에 검색해서 보시면 소프트웨어의 문제에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원인 원인은 지정된 주소에 접근할 때 유효하지 않는 주소를 참조하거나 실제 주소가 메모리안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백신 충돌이나 바이러스, 메모리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와 동일한 블루스크린 코드는 0x00000050 입니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8/%EB%B8%94%EB%A3%A..

냉정한 이타주의자 - 윌리엄 맥어스킬 -

냉정한 이타주의자 - 윌리엄 맥어스킬 - 2020/06/12 이번책은 어떻게 해야 현실적인 이타주의자에 가까운 행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내용에서는 봉사활동을 기준으로 해당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봉사활동 단체에 들어가서 봉사활동을 하며 도와주는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 VS 전문직과 같은 고소득 직업을 가져서 금전적으로 지원해주었을때의 지원받는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 결론은 두번째의 안건이 도움받은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가 더욱 증가하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원형운동을 하는 놀이기구를 착안하여 물을 기르는 것을 도와주는 자선단체의 실패이유, 책을 구입해줌으로서의 학생들 수업 참석률과 구충제를 보급함으로 인한 수업 참석률 두가지 안건을 비교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수치적으..

에세이/책 2020.06.21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스가와라 게이 저, 노경아 역 -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2020/06/03 - 스가와라 게이 저, 노경아 역 - 이번에 읽은 책은 부자들이 어떠한 습관을 지키는 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히 이러한 부자에 대한 생각 마인드 셋을 말하는 일본책들이 요 근래 들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 작가의 책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신경쓸 것들을 최대한 줄이고, 정리정돈을 매번 활성화 하여 일을 진행할 때 극한의 효율을 끌어 올리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유튜브에서도 롯데 시그니엘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에 한 분은 냉장고에 있는 맥주캔을 상표보이게 한쪽으로 정렬한 것을 보면서 더욱 책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

에세이/책 2020.06.19

5월 블로그 현황

- 이번 2020년 5월1일 ~ 5월 31일간의 블로그 현황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던 조회수가 처음으로 급감했던 달이 되었습니다. 전달 대비 7,734만큼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가 있었습니다. 5월의 세부적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달 대비 검색에서는 6,518만큼, SNS에서는 50, 기타에서는 1,167만큼 감소하며 검색 비중에서 가장 큰 감소를 보였습니다. 특이하게 5월은 4월과 동일하게 상위 5개의 인기글이 전달과 동일합니다. 대신 전반적으로 조회수가 크게는 40%까지 감소하였습니다. 유입키워드 입니다. ▶ 5월에 한번 크게 방문자 수가 감소하면서 블로그 관리에 소홀해졌다는게 수치적으로 보여지는 달이었습니다. 실질적으로 10월부터는 블로그 관리를 꾸준히 하지 못하였고, 이..

일상/기타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