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9
반응형
4

12가지 인생의 법칙 - 조던B.피터슨 -

12가지 인생의 법칙 - 조던B. 피터슨 - 2020/09/26 제 생각으로는 올해들어서 가장 완독하기 힘들었던 책이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었던 책을 하나 잡으면 끝까지 완독하는 버릇을 바꿀려고 해도 쉽게 바뀌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완독하는데에는 약 1달 정도 읽었으며, 이전에 학교를 다니면서 중간에 잠깐 읽다가 완독에 실패하고 이번에 책을 직접 구입해서 완독에 성공했습니다. 1. 책의 내용 (줄거리)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2가지의 법칙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각 법칙에 대한 조던 피터슨 교수님의 견해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책의 내용이 진행됩니다. 아래는 읽으면서 괜찮았던 문장들이나 내용들이어서 따로 사진을 찍어두었습니다. 2. 개인견해 서..

에세이/책 2020.09.29

8월 블로그 현황

2020년 8월 1일 ~ 8월 30일 간의 블로그 현황입니다. 9월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서 꽤 늦게 포스팅했습니다. 그동안에 계속 자격증 공부을 병행하면서 또 어떠한 것들을 도전해볼까 고민했던 시간들을 많이 가졌던 것이 블로그에 신경쓰지 못했던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올해는 회사 적응을 하면서 하나의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자격증 부분에서는 끝내고, 그간 소홀히 했던 블로그에 집중적으로 다시 포스팅을 하면서 체계를 잡아볼 계획입니다. 처음에 이어서 8월 블로그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8월은 7월보다 2천 정도 감소하였습니다. 10월부터 4월까지 꾸준히 상승하다가 다시 점점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같이 꾸준히 신경쓰지 않는 것에 대해 수치적으로 나타난다고 생각됩니다...

일상/기타 2020.09.27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구매 및 사용후기 (수정)

이번에 약 1년 반정도 사용해온 QCY 이어폰을 대신할 버즈 라이브를 구매하였습니다. 하나 특이점이라면 지금까지는 커널형을 사용해오다가 처음으로 오픈형 이어폰을 구매했다는 것입니다. 구입은 쿠팡에서 구매했으며 전날 밤에 늦게 주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12시간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박스 외관입니다. 박스 구성품 입니다. 버즈 라이브, usb 케이블 및 여분 이어캡, 간단사용 설명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닛의 상단부분에 있는 이어캡입니다. 기본으로 착용되어 있는 사이즈보다 2배정도 크므로 귀의 크기에 맞게 착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2번째는 USB-C 케이블입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외관 밑 내부사진 입니다. 블랙, 화이트, 브라운 3가지 선택지 중에서 저는 화이트를 선택하였습니..

배당왕 -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배당왕 -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김중한, 한주기, 문준호, 김철민, 이영진) 2020/09/05 이번 책부터 보다 상세하게 책의 내용을 기록해보고자 틀을 약간 수정해서 책에 대한 내용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책의 내용 (줄거리) 책은 크게 다음과 같은 목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국내, 해외 배당주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당이라는 개념을 보다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크게 배당성장주, 고배당주로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이를 시간적으로 구배당, 신배당 기업에 해당되는 종목들에 대한 포트폴리오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2. 개인견해 책이 생각보다 얇습니다. 그리고 배당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들을 잡아주면서 이를 직관적으로 설명해주기 떄문에 읽어보는데 어렵다..

에세이/책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