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
반응형
28

이미지(그림)를 포스터 형식으로 크게 하기

저번 취업캠프에서 PT면접이 있었습니다. 저는 따로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들어포스터를 만들어 볼까 생각했었는데, 2절지에 다가 해야되므로 이를 어떻게 해야되나생각해보다가 따로 유틸이 필요없이 설정만 해주면 큰 틀에도 맞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것을알게 되었습니다. 1.그림판 - 페이지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2. 2절지(A4 4개의 크기) 기준으로 밑과 같은 설정을 해줍니다즉, A4용지를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따라 밑의 설정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3. 인쇄미리보기로 확인합니다. 4.이미지가 제대로 나눠졌는지 확인하고, 맞지 않다면 2번으로 돌아가 다시 설정을 해줍니다.

2017년 2학년 1학기 패션이미지업 (11)

FASION IMAGE UP (11)9-3.커뮤니케이션 이미지23.대화의 커뮤니케이션 스킬*대화란? - 언어적 의사소통으로 상대와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는 행위 따라서 대화는 단순한 지식과 정보의 제공이 아니라 서로 이해하고 사고하며 경험을 공유하는 상호작용 - 말과 언어 태도에 조심해야된다. (1)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상대방의 말을 진지하게 들어주고 상대가 원하는 말을 파악-남의 말을 듣지 않고 자기의 말만하게 되면 공감 능력이 떨어져 엉뚱한 소리를 하게 된다. *상대방에 장점을 찾아 칭찬-눈이 맞아야 마음도 맞게되고 눈은 입보다 더 많은 말을 한다. *논쟁피하기 *유머도 적절히 구사할 줄 알아야 *자신의 감정을 절제하고 상대방의 감정을 존중-8번듣고 2번 말을 하라-가장 가까운 사람일 수록..

일취월장 -고영성,신영준-

일취월장 -고영성,신영준- 2018/07/27 페이스북에서 '인생선배의 주례'로 알려진 신영준 박사의 게시글을 보고 처음 알게 된 '체인지 그라운드'라는 단체에서 알게 된 책입니다. 부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같이 왜 일을 효율적으로 하지 못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위해 그에 대한 설명들이 있습니다.이 책에 대해서는 따로 목차같은 것들을 찍지는 않았는데 내용 하나하나 마다 다시한번 읽어보면 좋다고 생각되어나중에 따로 초서를 하게 될 때 다시 읽어볼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8.07.30

주식투자 솔루션 -원욱경연(김희연) 초서

2018/03/18 에 읽었던 주식 투자 솔루션 초서입니다.딱히 초서까지는 아니지만 읽다가 주식하는데 도움되는 부분들을사진찍고, 대략적인 뼈대만 텍스트로 적어보았습니다. 주식투자 솔루션 정리 ①손익계산서 증가 유무 파악 ②공무원형인지, 사업가형인지 파악 ③PER 10~20% = 안정적인 성장률 20%~ = 큰폭으로 증가하는 기업 ④주식 종목 파악⑴업종파악 ⑵월봉차트(12년)의 높낮이⑶주봉차트(3년)의 높낮이--1차판단--⑷비즈니스모델(BW)⑸최근 3년 실적--2차판단--(6)CB, BW 및 배당--3차판단--⑺최근 실적추이 – 기사, 리포트 이면분석 – 향후 실적추정⑻결론⑼추적 관찰--재판단-- 사업가형 차트1.전기, 전자 업종2.건설업종3.정유업종4.자동차업종 공무원형 차트 1.제약업종2.특이업종3.음..

에세이/책 2018.07.30

2017년 2학년 1학기 패션이미지업 (10)

FASION IMAGE UP (10)9-2.커뮤니케이션 이미지11.커뮤니케이션의 이해*정보를 주고받는 모든 행위, 전달 및 수신해 공통된 의미를 수립, 서로의 의견이나 지식, 경험, 사상, 태도, 감정, 행동 등에 영향을미치는 것*상호 교류하는 과정 (two - way press)1)커뮤니케이션의 개념(3)커뮤니케이션의 유형 2)커뮤니케이션의 분류 언어적 : 음성문자반언어적 : 어조, 음색, 속도, 고저, 장단, 억양비언어적 : 얼굴표정, 몸동작, 눈맞춤, 의상등 (1)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언어적 의사소통은 말 그대로 언어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효과적인 의사소통①경청하기*경청은 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적극적인 과정으로써 모든 유형의 대화에 있어 기본적인 방법-질문 : 상대방이 이야기의 중심을 잡..

2017년 2학년 1학기 패션이미지업 (9)

FASION IMAGE UP (9)6-2.TPO2.TPO에 따른 패션 연출*TPO - time(시간이나 계절감각과 맞는지), place(어떤 장소에서 입을 것인지), occasion(어떤 행사나 활동 시에 입을 것인지) 1)입사면접■남성의 면접의상*방송, 광고 등 전문직 종사자 세련되고 개성있게 표현 -정장 타이, 와이셔츠 가운데 하나 정도 포인트를 줌 -붉은색, 자주색 타이를 감색 정장에 푸른 셔츠와 매치해 보색대비 효과를 주어 시선을 사로 잡는 것이 좋음 *창의력을 필요하는 디자이너 같은 직업 감각이 돋보이는 직업 -다소 대담하고 화려한 이미지로 연출해도 좋음 -벤쳐기업(창업) 역시 활동적이고 다재다능한 인재를 선호하므로 틀에 박힌 형식보다는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음 -정장보다는 캐주얼 *대기업 조직에..

2018/07/16 해양경찰 정비창 하계현장실습 3주차

해양경찰 정비창 실습 3주차입니다.마찬가지로 내용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3주차에서는 함정수리하는 현장을 직접 관찰하고함정 내에 설치 된 구명장치의 작동과정, 함정에 들어가는 기타 장비들의 제작과정들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또한 잠시나마 건물내에 있는 발전기에 대한 작동원리, 발전실에 들어가 보았는데http://zaezin.tistory.com/61?category=750805-2018 부산교통공사 전력시스템 견학-교통공사 전력시스템 견학에 갔다 왔을때의 배전반들을 여기서도 직접 확인할 수 가 있었습니다.처음 교통공사에 갔을때는 교통공사 자체 내에서만 배전반이 이렇게 생긴건줄 알았는데,모든 건물들의 배전반이 이와 같이 구성되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외활동/인턴 2018.07.26

2017년 2학년 1학기 패션이미지업 (8)

FASION IMAGE UP (8)5-3.체형에 따른 스타일링2 (신체 실루엣별, 얼굴형 및 신체색별)2.신체 실수엣에 따른 스타일링1)남성의 기본 체형■역삼각형 *어깨가 넓고 상체가 발달하여 남성미가 돋보이는 이상적인 체형 *가슴과 허리둘레의 차이가 18cm이상 *스타일링 -트임 없는 슬림한 실루엣의 투 버튼 싱글 브레스티드 수트 -짙은 상의와 밝은 하의 -체격을 커 보이지 않게 하는 얇은 니트, 벨트형 재킷 -큰 어깨패드,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은 피할 것■직사각형 *어깨, 가슴, 허리의 차이가 많지 않고 전체적으로 슬림한 직선형의 몸매 *가늘고 여윈 인상으로 작고 외소해 보일수 있어 어깨에 볼륨을 주고 허리를 가늘게 보이게 하며, 머리를 단정히 해 어깨를 넓게 *스타일링 - 베스트와 함께 입는 스리피..

2018/07/09 해양경찰 정비창 하계현장실습 2주차

해양경찰 정비창 실습 2주차입니다.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혹시 모를 위반사항에 대해서 내용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2번째 주차에서는 함정 수리에 관련된 과정을 현장을 통해서 실습하였고,직접 시운전을 갔다오며, 기본적인 발전기의 원리 함정의 부품들을 현장에서작게나마 직접 작업을 하는 일들을 해왔습니다. 또한 품질개선에 관련된 내용들을듣고 직접 가상으로 품질개선을 하기위해 임의의 판매물품들을 정해서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2번째 주차에서는 학교수업때 배웠던 발전기에 대한 내용이 전문적이지는않지만 작게나마 나왔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주의깊게 설명을 들었다고 생각됩니다.

교외활동/인턴 2018.07.24

2017년 2학년 1학기 패션이미지업 (7)

FASION IMAGE UP (7)5-2.체형에 따른 스타일링1 (신체 비례별)1.신체의 비례에 따른 스타일링1)신체 비례 체크하기-신체 비례를 측정하는데 신체 갃 부분 *두신지수 - 신장에 대한 머리길이의 비율 - 머리의 크기를 1로 보았을때 이에 대한 키가 몇 배인지의 비율*사체와 하체의 비례 - 여성의 허리선은 가슴에서 배꼽 사이의 1/3, 남성은 1/6 위치*신체의 각 부분 간의 비례 - 목의 길이와 두께, 어깨너비, 여성의 경우 가슴의 크기, 팔다리 길이 및 두께, 허리둘레, 배 등 개인의 신체의 각 부분에 맞게 입는 것이 중요. 2)신체비례에 따른 스타일링■키 *키가 큰 사람 - 상하의를 다른 색상으로 분할하거나 가능한 아래쪽으로 시선 유도 - 상하체의 균형이 잡히면 대비되는 색의 벨트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