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지금 스마트머니는 탄소에 투자한다 -태성환-

cchucchu 2019. 7. 31. 09:00
반응형

지금 스마트머니는 탄소에 투자한다

-태성환-

2019/07/10

 

 

 

 

출간된지 약 9년정도 된 책이지만 에코버블을 통한 투자의 내용이어서 한 번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자가 이러한 흐름대로 시장이 갈 것이다라고 예측한 부분들이 일정부분은 맞아 떨어졌지만, 또 다른 부분은 다른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하지만 시장 예측이라는 것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예측을 했다는 것이 한 편으로는 대단하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당시 교토의정서를 통한 각 나라별로 탄소배출권 제한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이 이를 탈퇴함으로서 과연 탄소배출권 자체가 효력이 있나라는 의문감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탄소에 대한 내용보다는 전기차에 관련된 내용들이 신문에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추가로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소자동차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기하급수적으로 환경문제가 이슈화 되고, 중국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엄청난 폐기물 및 오염물질 방출, 기타 다른 나라들에서도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및 일산화탄소.

 

현재는 이렇게 탄소에 대한 포커스가 많이 흐려졌지만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문제 해결에 있어 같이 해결해야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책을 읽음으로서 탄소쪽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