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zaezin

MS office 2010 딜레이(렉) 응답없음 현상, 컴활 1급 실기 본문

전자기기/윈도우

MS office 2010 딜레이(렉) 응답없음 현상, 컴활 1급 실기

사용자 zaezin 2018. 5. 17. 01:00

이번에 컴활을 다시 준비하면서 액세스의 부분에 값 수정 후 다시 확인을 하는데 딜레이 현상이 생겨


도저히 실습을 못할정도로 응답없음 현상이 (10~30초, 많게는 1분) 발생하더군요. 몇 시간동안


찾아 본 끝에 위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1)레지스트리 수정



1. 실행 창에서 regedit를 입력후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Office\14.0\Access Connectivity Engine\Engines\ACE 의 경로로 들어가 MaxBufferSize를 찾습니다.




3. buffer값을 다음과 같이 10진수로 변경하고 51200으로 설정해 줍니다.





2)핫픽스 다운로드



1. 다음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2596585/description-of-the-office-2010-hotfix-package-vbe7-x-none-msp-october



2.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다음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줍니다.




4.메일로 온 경로에서 주소값을 복사해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주의 할것 : 주소가 ~~exe)까지 링크가 되어있는데 복사를 exe까지해서 붙여넣기를 해야 다운로드가 됩니다!!


5.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압축을 풀어줍니다.


** 그냥 확인을 눌렀을 경우 c:\나 d:\등 가장 상위폴더에 파일이 생성되므로 확인하셔야됩니다.



6.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7.재부팅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딜레이 현상이 없어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위의 방법이 해결되지 않는다고 문의 주셨습니다.

보니 더 이상 핫픽스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뜨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d님께서 구글에 Office2010-kb2596585-fullfile-x64-glb.exe  

검색하면 핫픽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2번째 해결방법 - 저는 위의 방법으로 하여도 해결되지 않자 이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름이 굳이 저것이 아니어도 MS 업데이트와 엑셀이 

 충돌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http://zaezin.tistory.com/57





3번째 해결방법 - 아무리 해도 해결이 되지않는다! 그러면 이 방법으로 한 번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zaezin.tistory.com/81



(이 후 다른분들이 방법으로 해결됬다는 방법입니다.)


4번째 해결방법 - 램을 바꿔끼운다


5번째 해결방법 - 비트수를 바꿔서 재설치를한다.







참고글 : https://answers.microsoft.com/ko-kr/msoffice/forum/msoffice_access-mso_win10-mso_2010/%EB%A7%88%EC%9D%B4%ED%81%AC%EB%A1%9C%EC%86%8C/0c5dabc1-de11-461b-ac24-9257094cc914?rtAction=1526486596759

62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램업그레이드 2018.12.04 09:38 제가 액세스가 응답없음 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서 위에 1,2,3 방법을 모두 했는데 똑같은 현상이 반복되더라구요.
    그래서, 4번 방법으로 계속하고 있다가, 우연치 않게 노트북 램을 4GB에서 8GB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응답없은 현상이
    전혀 나타나질 않아요.

    저도 이것때문에 한참 고생했는데요.

    컴퓨터 성능이 안 좋아서 그럴수도 있어요....ㅠㅠ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8.12.04 19:40 신고 헐.. 그런 원인도 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엑세스오류 2018.12.18 18:57 컴활 1급 실기 실습중에 갑자기 멈춤오류가 뜨는데 다시 반복해도 그 부분은 계속 멈춰요. 윗분 말씀대로 노트북 램이 4G인데 3.8G정도 사용가능하다고 뜨는데도 오류 발생할 수 있나요 ㅠㅠ 여태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이래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8.12.19 02:06 신고 저도 실질적으로 봤을때 단순히 램을 갈아 끼운다고 램 용량에 의해서 해결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윗분같은 해결경우도 보고 의어했습니다. 아마 추측으로는 병목현상 일종이 해결되니않았나 생각됩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8.12.19 02:06 신고 제가 링크걸어놓은거 하나씩 실행해주세요!
  • 프로필사진 송승빈 2019.01.25 23:20 저는 아무것도 안되네요 미쳐버릴거같아요ㅠㅠ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01.28 00:26 신고 흠... 첫번째 방법부터 세번째 방법까지 다 안되시면...
    정 안되시면 두번째 방법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된것을 하나씩 지워보시는게 제일 빠른 방법일꺼같아요..
    포멧을 해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시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그러면 보안에 너무 취약해지니까 업데이트를 할 수 밖에없죠...

    또 하나 해결책으로는 윈도우 버전입니다. 해당 빌드 윈도우가 버그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다른 버전을 설치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프로필사진 해결 2019.02.28 10:04 이것 저것 해보고 지웠다 설치했다 10번은 반복했는데 결국 64비트용 x64파일이 아닌 32비트용 x86으로 설치를 하니 해결이 되네요.
    64비트 운영체제인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계속 해결이 안되시는 분은 x86으로 설치해보세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02.28 13:56 신고 아 비트수를 바꿔도 해결되나보네요 해결책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저도 해결 2019.03.04 10:25 여기있는 모든 해결책 다 써봐도 안되길래 그냥 액세스 디자인보기에서 매번 속성시트 닫고 번거롭게 왔다갔다 하다가
    너무 짜증나서 또 여러번 재설치하고 이것저것 해봤는데요
    결국 윗분말대로 삭제 후 32비트로 재설치 했더니 해결이 말끔하게 되었습니다 ^^
    64비트 윈도우10 쓰시는 분들 32비트 파일로 다시 설치해보세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03.09 22:27 신고 감사합니다 다른 비트 버전으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되나보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저도해결2 2019.05.03 01:17 액세스 참고 참으면서 기출10회까지는 어찌저찌 했는데 너무 답답했어요 ㅋㅋㅋ결국 32비트로 다시 다운로드받으니 해결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05.04 01:51 신고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컴활 조금만 노력하시면 됩니다 힘내세요!
  • 프로필사진 형님감사합니다 2019.08.20 20:39 와 정말 디테일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진짜 스트레스 받았는데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늘 건승하시고 복받으시길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08.22 15:01 신고 제가 더 기쁘네요 ㅋㅋㅋㅋ 댓글속에서 속이 뻥뚫린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남은 실기도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
  • 프로필사진 감사드립니다 2019.10.05 20:25 독학하느라 상담할 사람도 없고 시험은 다가오고 정말 우울했는데 덕분에 해결됐어요 넘넘 감사드려요
    제 경우 레지스트리로 몇 일 가다가 재발되어 32bit로 재설치하니까 잘 돌아가네요
    속성 시트 띄워두고 폼보는 건 어떻게 끄고 해결한다지만 속성시트 행원본에서 쿼리 띄울 때는 정말 돌아버리는 줄 알았거든요
    정말 대단하세요 존경합니다 ㅜㅜb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10.05 22:19 신고 저도 상공회의소에서 건물지을만큼 응시했어요 ㅎㅎ 15번 치고 결국합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포기하지마세요 할수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질문 2019.11.15 22:00 아이티버팀목에서 보고 왔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Office\14.0\Access Connectivity Engine\Engines\ACE 에서 제 노트북에는 14.0이 없고 16이랑 15만있는데,, 둘다 찾아봐도Access Connectivity Engine이라는 파일이 없어요,,,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19.11.17 20:35 신고 음... 제가 생각하는 14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이라고 생각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버전이 다름
    2. 비트 수가 다름 32이나 64비트나 두개 중에 하나 일 경우
    3. 윈도우 os빌드가 다를 경우 (같은 윈도우 10이라도 거기에 RS1~RS4와 같은 개별 버전들이 있고, 여기서도 세부적으로 11300, 12000 과 같은 다른 빌드 버전이 존재합니다. 일부 빌드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존재합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는 문제는 이 세 가지라고 생각되네요.

    우선 해당 Access Connectivity Engine 이게 없다면 16이나 15 폴더 모두에 새규칙 만들기 하셔서 만들어 보세요! 값 설정값은 이미지와 같이 한번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가 위에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3가지 방법들을 하나씩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질문드립니다 2019.12.18 19:09 레지스트리 바꾸고 핫픽스 다운받으려고 하는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하면서
    파일 다운을 할 수가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1.05 16:15 신고 제가 저기 구글에서 Office2010-kb2596585-fullfile-x64-glb.exe 한번 검색하면 나올꺼라고 적어놓았는데 그래도 안뜨신다면 제가 올린 2번째나 3번째 방법이나 다른 네티즌 분들이 적어주신 램을 갈아 끼운다거나 비트수를 바꿔서 다시 재설치 부탁드릴께요!
  • 프로필사진 겨우해결 2020.01.10 01:41 여기서 나온방법 다 해봐도 안되길래.... 다시 깔아도 안되고... 저는 64비트로 깔린거 32비트로 다시 까니까 렉 없어졌어요....... 램을 바꾸는것보다 32비트로 바꾸기가 더 쉬운거 같은데.. 이것도 본문에 써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1.10 08:19 신고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네네 5번째 방법에 비트수 바꿔서 재설치 적어놨어요!
  • 프로필사진 3번만세 2020.01.21 15:40 와 3번으로 해결되었습니다. 글 써주셔서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7.05 22:28 신고 ㅎㅎ 저두요~~ 컴활 실기 파이팅!!
  • 프로필사진 funSize 2020.07.05 02:33 신고 1번하고 재부팅하니까 바로 고쳐졌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7.05 22:55 신고 옹 다행이 1번하셔서 해결되셨네요 ㅎㅎ
    남은 실기 시험도 힘내세요~
  • 프로필사진 kodo 2020.07.12 19:18 1번하고 안돼서 3번으로 바로 했는데 금새 고쳐졌습니다 진짜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7.12 20:58 신고 저야말로 하시고 나서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최고! 2020.07.18 00:11 말씀해주신 1번 방법대로 하니 해결되었어요~ 너무 답답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7.18 14:21 신고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ㅎㅎ
    조금만 힘내셔서 컴활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감사해요! 2020.08.08 18:53 렉걸려서 컴활1급 공부하는데 너무짜증이났었는데 1번 방법대로 하니 바로 해결됐어요! 컴퓨터하다 문제생겨서 막히면 진짜짜증나는데 덕분에 해소됐네요 !!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8.11 19:29 신고 저야말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셔서 컴활 1급 취득하시는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wwe19 2020.08.14 14:43 액세스 연습할 때마다 응답없음이라고 떠서 컴퓨터 잘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니 단순히 컴퓨터 성능이 안 좋아서 그런것이니 컴퓨터를 바꿔보라고만 했었지만 밑져야 본전인 셈으로 여기 있는 1번 방법으로 했더니 바로 해결되서 놀랍고도 정말 감사할 뿐입니다.
    계속 써봐야 알겠지만 1차적으로는 해결됬으니 정말 감사하고 친절한 설명 역시 정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8.14 19:15 신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코로나 때문에 셤 준비하신다고 힘드실텐데 조금만 힘내서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성 댓글 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wwe19 2020.08.17 13:29 안녕하세요?
    저번에 선생님 덕분에 해결되서 댓글 달았던 사람입니다!
    뭐 하나만 더 여쭤볼것이 있는데, 엑세스에서 글씨 크게 보는법(확대하는법)을 알고 계신가요?
    특히, 액세스 글씨가 너무 작아서 확대해서 보려고 ctrl누르고 마우스 휠을 돌려도 확대가 되질 않아 여쭤봅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8.18 23:14 신고 access 도구>>옵션>>테이블/쿼리에서 폰트사이즈 조정 후 쿼리창 닫았다가 열면 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액세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해당 방법으로 한 번 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s://www.officetutor.co.kr/board/Dtype/bfrmvw.asp?f_tn=Dqa_access&f_bno=36742&page=181&fchk=&fval=)

  • 프로필사진 wwe19 2020.08.19 14:01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액세스 같은 경우는 ctrl키 누르고 마우스 휠을 돌려도 확대가 되질 않아 '윈도우' 키와 '+'키를 누르니 돋보기로 보게되서 수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학습해서 추후에 좋은 소식 들고 나타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8.20 23:24 신고 저야말로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넵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EUNMI 2020.09.03 16:19 1번해서 안되는 분들!
    혹시 모르니 3번으로 해보세여! 넘 쉽게 해결됐네요
    감사합니당!!
  • 프로필사진 사용자 zaezin 2020.09.04 12:49 신고 남은 컴활 실기 화이팅 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