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주식투자 솔루션 -원욱경연(김희연)-

cchucchu 2018. 3. 18. 22:19
반응형

주식투자 솔루션 - 원욱경연(김희연)- 2018/03/18


예전부터 주식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어 언젠가 여윳돈이 생기면 한번 경험삼아 해보자 했는데, 저번 겨울


방학때 학교에서 일정 조건에만 만족하면 모두에게 주는 장학금이 들어와 10만원 정도를 남겨두고 


주식을 해볼까 싶어 이 책을 빌리게 되었다.


10만원이면 어느 기업들은 10주 이상을 살수있고, 어떤 기업들은 1주도 사지 못하지만 나중에 직장을 가


지게되고 여러가지 제테크 따위들을 할때 그때 가서 뭘 하는거보다 지금 조금이라도 미리 한번 해보자는


생각이었다. 또한 나도 부모님께서 주식하시는 모습을 가끔씩봐 온것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 그러다 보


니 자연스레 호기심도 생기기도 했고.


이책은 주식의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전에서 어느 것을 따지며 고려해야될 조건들을 직접 예시로서 가르


쳐 주고있다. 음 학교 공부로 따지면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거랑 다르게 직접 현장실습이나 인턴이라고 보


면 될 것 같다. 나는 그래서 괜찮았던 부분이 물론 책을 읽으면서도 어느어느 것을 설명해주는데 용어 뿐


만 아니라 이해도 잘 되지는 않았지만, 전문적인 지식 수준이 아닌 주식을 하기 위해 실질적인 이론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되게 괜찮았다.


아직 주식계좌를 한 번 개설 했다가 잘 못 개설해서 20일동안 기다렸다가 내가 원하는 투자증권에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이번 주식을 준비하면서 알았다.


지금 당장은 주식 투자를 하질 못하지만 20일 지나서 다시 만들 수 있는 조건이 되면 그때 책을 다시 찾아


보며 스스로 종목들을 찾아서 소액 투자를 해볼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