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NAS

Windows에서 Virtual Box 자동실행 설정하기

cchucchu 2019. 9. 13. 09:00
반응형

저는 지금 윈도우로 버추얼박스를 사용해 가상으로 헤놀로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중에 예상하지 못한 문제 (갑자기 공유기가 껐다가 켜진다거나 정전 등)로 인해 가상화 환경이 껐다가 켜지게 되면 다시 원격으로 접속해 버추얼 박스를 실행시켜줘야 됩니다.

 

다른분들 글도 봤지만 무슨 startup에서 뭘 해야된다~ 검색창에서 뭘 검색해서 하면된다는데 실행도 되지않고 bat도 어떻게 찾아야 될지 몰라서 한참을 여러 방법을 시도하다가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Virtual Box를 실행 후 자동실행할 가상머신을 바탕화면으로 복사시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주소창에 다음 주소를 붙여넣어줍니다. 

 

 

 

 

2. 윈도우 탐색기창에서 다음 주소를 복사시켜 위에 해당 파일을 붙여줍니다.

 

 

Virtual Box를 실행 후 자동실행할 가상머신을 바탕화면으로 복사시킵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보시면  경로 중 "program data"가 숨김폴더로 되어 있기때문에 해당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주시는 것이 편합니다.

 

3.  재시작하여 자동실행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재실행 시켰을때 버추얼박스 관리자가 아닌 단독 가상OS운영체제가 바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응용해서 다른 가상환경을 또 운용하신다면 위의 startup파일 안에 자동 실행 시킬 파일들을 추가시키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가상환경을 구축하고 나서 아무리 자동시작하는 방법을 찾아봐도 따로 방법들이 없어서 헤맸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자동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