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NAS

Xepnology의 세션을 열 수 없습니다. / VirtualBoxVM.exe - 응용프로그램오류 / 기타 버그

cchucchu 2019. 9. 25. 09:00
반응형

이번 글은 사용하던 헤놀로지의 오류 창에 대한 원인 추정 내용입니다.

 

 

오류 경고창

 

 

이와 같이 NAS가 접속되지 않아 원격으로 서버에 접속해보니 위와 같은 경고문이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원인

 

이렇게 워드, 액셀, 한글파일을 작업할 때 생기는 일종의 더미파일이 생성됩니다. 해당 파일 작업을 다하고 끄면 다시 사라지게 되는데 이 파일의 문제로 인해 나스가 뻑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웹서버에 연결된 컴퓨터 상에서 작업한채로 컴퓨터를 강제종료, 즉 더미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강제종료하게 되면 위와 같이 나스가 꺼지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2. 해결책

해결책은 간단하게 끄기전 작업 문서들을 모두 종료해주시면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보고 추가로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아무래도 비정상적으로 종료하는 부분에서 이런 문제점이 발견된 것 같은데 단순히 강제종료했다고 해서 가상머신이 뻑간다는거는 어디선가 잘못되어 그런현상이 발생하지 않나 라고 생각됩니다.

 

 

 

3. 추가 사항

추가로 웹서버에 파일을 복사할 때 복사파일로 인해 용량이 초과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멈추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이전에 헤놀로지를 직접 네이티브로 설치하여 사용했을 때 증상을 확인하였는데, 멈춘 후 따로 진입이 불가능하여 새로 포멧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단순히 용량이 다 찼다고 멈추는 것도 어느부분에서 잘못된 것 같습니다. 사용하실 때 이 부분을 참고하셔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모든 오류 사항들은 오픈소스인 Xpenology에서 확인한 증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