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기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1

cchucchu 2020. 10. 31. 09:00
반응형

관련글

zaezin.tistory.com/529-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첫번째 게시글에 이어서 두번째로 광고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수정했던 광고를 직접 테마 html에 추가로 적용시키는 과정입니다. 이는 처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난 뒤에 html을

zaezin.tistory.com

zaezin.tistory.com/530-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3

마지막 게시물인 광고 내용에 대한 설정방법입니다. 1. 차단관리 - 광고 심사 센터 설정 광고 내용 중에서 첫 번째인 광고 심사 항목입니다. 아래와 같이 차단 관리 카테고리에서 광고 심사 센터

zaezin.tistory.com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가 어떻게 보여지느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수익창출 조건을 만족하고나서는 저는 주로 글을 쓰는 입장이다 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최근 회사동기들이 광고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블로그의 광고가 어떻게 보여지느냐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가 승인되고나서 애드센스 주체에게 최대한의 수익을 주기 위해 구글에서는 자체적으로 광고를 넣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이 중구난방으로 블로그의 게시글들에 광고가 띄워져 블로그 글을 읽는데에 매우 방해가 되는 것을 이제서야 파악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러한 블로그에 광고가 어떻게 달리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구글 애드센스로 접속해 로그인을 하여 관리창에 접속합니다.

 

이후 위와 같이 오른쪽 하단에 광고 - 개요를 순차적으로 선택해줍니다.

 

2. 개요에서 수정을 선택 후 광고 위치 확인

 

 

위의 이미지와 같이 펜모양의 수정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어디 위치에 광고가 게시되는지 알려줍니다.

 

해당 이미지가 뜨고나서 약 5분정도 기다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1) 데스크탑 버전

아래의 박스안에 데스크탑,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인 데스크탑 버전입니다.

 

 

데스크탑 버전에서 광고 페이지가 어디에 위치되어 있는지 나옵니다.

 

(2) 모바일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 광고가 어디에 나오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 설정하기

 

우측상단에 광고설정을 누르면 그에 대한 설정값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으므로 이를 참조하시거나 설정에 대한 설명들을 읽으셔서 본인에게 맞는 값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자동광고 설정입니다. 

말그대로 광고를 어떻게, 어디에 보여줄건지 설명해주는 부분으로 특별히 이상이 있지 않는 한 위의 값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는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인페이지 광고 : 인페이지는 해당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부품에 관련된 항목이면 이에 대해서 관련된 물품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 일치하는 콘텐츠는 제가 아닌 현재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가 최근에 무엇을 검색했는지, 어떤것을 주로 보는지에 따라 그에 대한 광고를 보여주는 설정입니다.

예를들어 최근에 구글에서 특정 옷사이트를 방문했으면, 그에 대한 광고가 보여지는 설정입니다.

앵커 광고 : 모바일 기준 화면 윗쪽 상단에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주로 무료어플을 사용할 경우에 나오는 광고인데, 이 기능을 따로 구글에서 따로 추가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 화면 전체에 보여지는 전면광고입니다.

앵커 광고와 마찬가지로 무료어플을 사용할 때 화면 전체에 보여지는 것을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로드는 최솟값, 최댓값의 설정에 따라 광고를 몇 개까지 넣을 수 있는지 설정하는 값입니다.

여기서 광고 수가 많아짐에 따라 애드센스에서는 임의대로 광고를 집어 넣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최댓값으로 맞춰놓고 하나씩 지우면서, 블로그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만 맞춰 놓았습니다.

 

 

 

이렇게 위의 과정을 모두 끝내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변경사항이 완전히 적용할려면 최대 1시간이 걸린다는 안내문구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 서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가 어디에 달리고 어떤 광고들이 나오는지 전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가 어디에 달리는지, 어떤 광고들이 나오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