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기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3

cchucchu 2020. 11. 3. 09:00
반응형

관련글

zaezin.tistory.com/528-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1

관련글 zaezin.tistory.com/529-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첫번째 게시글에 이어서 두번째로 광고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수정했던 광고를 직접 테마 html..

zaezin.tistory.com

 

zaezin.tistory.com/529-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첫번째 게시글에 이어서 두번째로 광고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수정했던 광고를 직접 테마 html에 추가로 적용시키는 과정입니다. 이는 처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난 뒤에 html을

zaezin.tistory.com

마지막 게시물인 광고 내용에 대한 설정방법입니다.

 

1. 차단관리 - 광고 심사 센터 설정

광고 내용 중에서 첫 번째인 광고 심사 항목입니다. 아래와 같이 차단 관리 카테고리에서 광고 심사 센터를 차례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여러 광고들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 동기분이 이상한 광고들도 나온다고 하여 제가 여러 목록들을 확인해보니 굳이 보여지지 않아도 되는 광고들이 몇 개가 있었습니다. 직접 확인하셔서 차단할 것들은 차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콘텐츠 별 광고 차단

두 번째는 콘텐츠 별로 광고를 차단하는 설정입니다.

아래의 항목으로 차례대로 클릭해줍니다.

 

 

 

여기서도 소비자 대출, 소셜 카지노 게임과 같이 광고 내용에 따라서 차단할 수 있는 것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선정적인 광고들을 기준으로 차단했습니다.

이것도 자신이 차단하고 싶은 항목들을 찾아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총 3단계로 나눠서 광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광고들을 정리하고, 위치를 재편성하니 블로그를 보는데에 눈쌀 찌푸리는 부분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만약 혼자서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고 있었다면 전혀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이었을 것입니다.

해당 광고를 차단함에 따라 그에 수익은 감소할 것입니다.

하지만 수익을 감소시키는 것 보다는 열심히 포스팅을 다해놓았는데, 막상 블로그에 접속해보면 너무 관련없는 광고들로 인해 블로그를 보는 것 조차 내키지 않게 된다면 너무 마이너스 요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도 이런 부분도 설정을 하여 보다 쾌적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