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임호경 옮김-

cchucchu 2019. 5. 29. 09:00
반응형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2019/05/27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임호경 옮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인 '신'을 시작으로 개미, 천사들의 제국, 타나토노트등을 접해왔습니다.

위에 언급된 작품들은 모두 이어지는 작품이지만 굳이 그 전의 책들을 읽지 않아도 해당 작품을 읽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위의 시리즈들을 읽으면서 이번에 읽었던 상상력 사전을 한 번 읽어보자 했지만 매번 책이 부재로 인해 읽지 못하거나 여러 이유등으로 생각에서 멀어지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읽어보게 됬습니다.

이전부터 상상력사전에 관련된 내용을 알고 있었기에 책을 읽을때 약 620페이지 정도가 되지만 읽는데에는 꽤나 편한하게 읽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부터 시작해서 십자군 전쟁, 콜롬버스, 1+1=3의 증명,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어원 등 다양한 지식들의 총합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책을 처음 접해보았지만 정말 읽으면서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을때는 휴식을 취하거나, 지식을 얻거나, 깨달음을 얻기 위해 기타 여러가지의 목적을 두고 읽는다고 생각됩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봤을 때 이 책은 지식을 얻는 부류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당 전문적인 지식이 아니라 여러방면의 잡다한 지식들을 얻는데, 이러한 지식들도 살아가면서 남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책도 기회가 되면 지인들에게 추천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