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Software

노트북 지문 인식 오류 (생체 인식 장치 인식 불가) (Windows Hello 인식 불가) (Windows 10 finger print not working)

cchucchu 2019. 8. 21. 09:00
반응형

이번에 구입한 그램에는 로그인 할 때 지문인식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써볼려고 했더니 드라이버 자체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제있는 드라이버가 있다~ 라고 나오기만 해도 직접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연결 해줄텐데 이와 같이 아예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였습니다.

물론 지문인식을 쓰지 않아도 사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있으면 나름대로 편리한 기능인데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어 한 번 도전해보았습니다.

진짜 3일정도 이리저리 찾아보고 직접 서비스센터에도 갔다왔는데, 지문패드는 이상이 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즉, 위와 같이 해당 문제점의 원인은 가장 큰 원인은 "빌드"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RS5 1809(17763.379)에 드라이버 인식한다는 기능이 없다는 말이었는데, RS2나 RS3면 모르겠는데, RS5에서 이와 같은 원인이 나온다는 것이 약간 이해가 되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1809재설치, 새로운 버전인 1903을 설치해보며 확인하였습니다.

 

 

 

해결방법

- 여러방법으로 시도해보다가 현재는 문제가 해결 되었는데 제가 생각했을 떄의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그대로 빌드 문제이다. - 이게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 이 전에 포탈이라는 게임을 할 떄에도 윈도우 특정 빌드에서는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패키지 구성이나 시스템상으로 누락되었던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판단으로는) - RS4 17763.379에서는 지문패드 드라이버 자체가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1809빌드에서는 전원쪽에 아예 불이 안들어왔는데 1903에서는 불이 들어옵니다.  이게 근본적인 문제였다고 보여집니다

 

 

2. LG DNA가 문제

- LG 노트북은 LG사에서 자체적으로 드라이버 프로그램들을 지원합니다 (타사도 마찬가지로 지원하는 것 처럼) 제가 처음에 다운 받았던 DNA로는 설치해도 잡히질 않았는데 두 번쨰로 했을 때는 정상적으로 잡혀서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애초에 드라이브가 있다 없다 인식이 되있는 상태에서 설치하는 것이니 

https://www.lgservice.co.kr/search/driverSoftTotalSearchPage.do

 

통합검색결과 드라이버/소프트웨어 | LG전자서비스

검색결과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www.lgservice.co.kr

여기서 해당 노트북에 맞는 버전을 찾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램의 경우 15ZD990과 같은 규칙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초기 윈도우 켜지자 마자 바로 실행시키셔야 합니다! 드라이버들을 해당 제조사에서 각각 받고나서 설치하면 충돌이 일어납니다!

 

 

 

위의 방법들을 통해서 아예 나오지 않던 생체 인식 장치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windows hello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타 다른 문제 사항들은 구글에서 검색하기 보다

유튜브에서 windows hello not work나 windows hello fix, fingerprint windows 10 not working로 검색하시면 외국인들이 동영상으로 보다 자세하게 문제 해결해 놓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해결책들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fingerprint+windows+10+not+working

 

파일 소스들 (근데 애초에 드라이버가 안잡히면 필요는 없다)

http://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Fingerprint%20Cards%20AB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Fingerprint Cards AB - USBDevice - 6/14/2018 12:00:00 AM - 209.23.6.7 Windows 10 version 1803 and Later Servicing Drivers Drivers (Other Hardware) 2018-06-14 209.23.6.7 104 KB 107347 Fingerprint Cards AB - Biometric - 6/14/2018 12:00:00 AM - 209.23.6.7 Win

www.catalog.update.microsof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