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Software

윈도우 사무 관련 3가지 유틸리티, everything

cchucchu 2020. 3. 25. 09:00
반응형

사무관련 3가지 유틸 중 2번쨰 유틸리티인 everything입니다.

 

 

2. EVERYTHING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상 파일들을 바로 찾아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을 때는 색인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색인작업을 하여도) 관련 파일들을 검색하는데 매우 오래걸립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https://www.voidtools.com/ko-kr/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969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트 설치파일 32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변경 이력새 기능구버전라이선스SHA256지원 언어도움말

www.voidtools.com

 

다운로드는 설치하시는 컴퓨터 비트수에 맞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의 내 PC - 속성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옵션에서는 기본값으로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위의 이미지 사진이 기본값입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창에서 바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everything'이라는 파일을 검색하기위해 eve만 적어도 관련된 파일들이 리스트에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관련 파일 검색하는데에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당연한 이야기지만 웹하드에 관련된 파일들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권한이 없다면서 everything에서는 접근이 불가하다는 오류메세지가 뜨는데, 이 부분은 설치시에 관리자 권한 실행으로 하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웹하드가 아니더라도 직관적이고 반응성이 좋아 설치하시면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