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Software

윈도우 사무 관련 3가지 유틸리티, TOTAL COMMANDER (쉐어웨어)

cchucchu 2020. 3. 27. 09:00
반응형

사무관련 유틸리티 중 마지막 유틸인 total commander입니다. 이 유틸리티는 쉐어웨어입니다. 한 달간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 후에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TOTAL COMMANDER

 

토탈커맨더는 파일 날짜를 변동하지 않고 그대로 이동시켜주는 파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복사 붙여넣기를 할 경우 수정했다고 간주되어 붙여넣기한 순간을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물론 옵션에서 생성날짜 기준으로 정렬하면 재정렬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컴퓨터에서 그렇게 설정하기 보다는 파일 자체의 날짜를 바꾸지 않는 것이 보다 사용하는데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구글포토에 업로드 하다가 잘못 설정해서 모든 사진날짜가 초기화 되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사진이 워낙 많아서 (약 1만장 이상) 하나씩 기억을 더듬으며 날짜설정을 했지만 실제 생성날짜를 바꾸는 것이 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저와 같은 상황과 비슷하게 중요파일들을 옮기는데 사용하는 유틸리티 입니다.

 

https://www.ghisler.com/

 

Total Commander - home

 

www.ghisler.com

 

 

 

사이트 접속 후 위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이전의 everything과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비트수를 선택해서 클릭해줍니다.

 

 

설치 도중 다른언어를 선택할 것이냐고 위와 같이 물어보는데 한글말고는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어 저의 경우에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파일 경로 변경을 할 수도 있지만 굳이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다음을 누릅니다.

 

이후에도 사용자 계정이 누구냐라는 설정이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을 선택하시고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주로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시거나 여기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그냥 다음을 바로 눌러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쉐어웨어입니다.

 

한 달 사용하고나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를 하시면서 파일날짜가 변경되지 않는 것 이외에도 폴더관리 관련 유틸리티이므로 필요하시면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