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스가와라 게이 저, 노경아 역 -

cchucchu 2020. 6. 19. 09:00
반응형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2020/06/03

- 스가와라 게이 저, 노경아 역 -

 

 

 

이번에 읽은 책은 부자들이 어떠한 습관을 지키는 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히 이러한 부자에 대한 생각 마인드 셋을 말하는 일본책들이 요 근래 들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 작가의 책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신경쓸 것들을 최대한 줄이고, 정리정돈을 매번 활성화 하여 일을 진행할 때 극한의 효율을 끌어 올리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유튜브에서도 롯데 시그니엘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에 한 분은 냉장고에 있는 맥주캔을 상표보이게 한쪽으로 정렬한 것을 보면서 더욱 책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돈을 쫒는 사람들을 사회적으로는 좋지 못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반대의 생각으로 돈=행복이라는 공식이 어느 한계선 전까지는 적용 된다고 생각합니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순 없지만, 없다면 불행한 삶을 살아갈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되니 때문입니다. (의식주를 해결하지 못함에 따른 스트레스 등)

 

아직까지는 경제적인 어떠한 시도를 행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지만, 이전에 스스로 캐시플로우를 만들어 내는 창조물들을 만들어 내는 것에 우선적인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금융에 관련된 마인드와 더불어 여러가지 방향에 대한 책을 적어도 100권정도 읽으면서 서서히 제 삶속에 적용시켜 경제적인 자유를 (최소 만40세 전까지) 찾아내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