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정주영 저 -

cchucchu 2020. 6. 29. 09:00
반응형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정주영 저 - 

2020/06/28

 

 

이번 책은 자기계발서 입니다.

유튜브에서 여러 동영상을 보다가 접하게 되었는데, 지금 제 상황에 적용 시킬만한 것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책을 구입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내용들이 꽤나 구체적이고 이해를 필요로 하는 것들이어서 읽는데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책의 표지에도 나와 있듯이 "신호를 차단하고 깊게 몰입해라"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문구 한 장이 저자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알맞게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내용은 천재들이 천재라는 말을 들으면서 자라오지만 어느 순간에 실패하는 이유, 도로개발이나 생명체의 심장이 전류로 작용하는 물리적인 신호가 아닌 화학적인 신호로 구동되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발견이 저명한 과학자가 아닌 전혀 스펙이 없고 보잘 것 없는 직장을 가진 사람들에게 나오는지에 대한 이유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서 현재 학벌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 한국이나 미국, 중국과 같이 왜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나는지 보다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고학벌 인재들에게서 판단되어지는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혁신이나 발견은 개인이 그 분야에 노력하고자 하는 방향, 그리고 주위의 부정적인 신호를 차단하는 행위로 인해 유발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작년에 특히 뇌과학에 관련된 책을 많이보면서 사람이 생각하기에 따라 나오는 아웃풋이 단순히 1배가 아닌, 2배나 10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 확고하게 느꼈습니다.

공부 뿐 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하고자 하는 노력, 열망이 있다면 주위에 발생되는 부정적인 신호를 거두고, 긍정적인 신호를 잡아 목표하는 바를 이루는 것이 하나의 퀘스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