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zaezin

냉정한 이타주의자 - 윌리엄 맥어스킬 - 본문

에세이/책

냉정한 이타주의자 - 윌리엄 맥어스킬 -

사용자 zaezin 2020. 6. 21. 09:00

냉정한 이타주의자

- 윌리엄 맥어스킬 -

2020/06/12

 

이번책은 어떻게 해야 현실적인 이타주의자에 가까운 행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내용에서는 봉사활동을 기준으로 해당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봉사활동 단체에 들어가서 봉사활동을 하며 도와주는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

VS

전문직과 같은 고소득 직업을 가져서 금전적으로 지원해주었을때의 지원받는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

 

결론은 두번째의 안건이 도움받은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가 더욱 증가하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원형운동을 하는 놀이기구를 착안하여 물을 기르는 것을 도와주는 자선단체의 실패이유,

책을 구입해줌으로서의 학생들 수업 참석률과 구충제를 보급함으로 인한 수업 참석률 두가지 안건을 비교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수치적으로 비교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선 어떠한 행동을 해야하는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책은 이러한 예시를 들면서 이를 여러가지 이론과 더불어 견해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내용이 읽으면서 이해를 하기 위해 다시 읽거나 부분 재독을 군데군데 하였는데, 읽으면서 다시 한 번 느꼈던 점이 정말 체계적으로 잘 짜여져 있다고 생각되는 책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이타주의자가 되기 위해서 이상적인 행동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그러한 도움이 되기위해서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