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N잡하는 허대리 -

cchucchu 2020. 8. 18. 09:00
반응형

2020/08/16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N잡하는 허대리 -

 

 

이번 책은 제가 이전부터 구독했던 N잡하는 허대리님의 책입니다.

구독자수가 만명이 되지 않았을 때 부터 구독했던 크리에이터라서 그런지 더욱 책을 읽으면서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책이 이전에 읽었던 책들과는 다르게 실질적으로 일상생활에 접하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볍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월50~ 100만원부터 소득을 끌어올리는 것에 대한 여러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탈잉, 숨고와 같은 지식을 주고 파는 마켓부터 시작해, 유튜브 블로그와 같은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SNS, 미디어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요즘에 직장 이외에의 수익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미국이나 일본 등과 같이 기축통화를 만들어내는 국가에서 현금을 계속해서 찍어내는 현 상황에서 부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시중에 풀었던 금액을 다시 회수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회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가 보다 심층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책에는 이런 내용들까지는 나오지 않지만, 이렇게 자신의 경험을 정리해서 책 한권으로 설명해주는 허대리님 뿐만 아니라 다른 관련된 내용들까지도 보면서 직장을 가지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앞으로 어떻게 내 가치를 높여가면서 부를 창출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야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