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기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cchucchu 2020. 11. 1. 09:00
반응형

관련글

zaezin.tistory.com/528 -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1

관련글 zaezin.tistory.com/529-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첫번째 게시글에 이어서 두번째로 광고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수정했던 광고를 직접 테마 html..

zaezin.tistory.com

zaezin.tistory.com/530 -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3

관련글 zaezin.tistory.com/528-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1 관련글 zaezin.tistory.com/529-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Google Adsense website setting) - 2 첫번째 게..

zaezin.tistory.com

 

첫번째 게시글에 이어서 두번째로 광고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수정했던 광고를 직접 테마 html에 추가로 적용시키는 과정입니다.

이는 처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난 뒤에 html을 추가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이에 대해서 좀 더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현재 제가 인지하고 있기로는 첫 번째 방법을 설정해준뒤에 html까지 수정해줘야 완벽하게 적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막상 해보면 1분도 안걸리는 작업이니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추가로 테마를 바꾸게 되면 html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때에도 아래의 방법처럼 애드센스에 대한 html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1. 광고에 대한 코드를 복사합니다.

 

첫 번째 방법에서 바로 윗쪽에 '코드 가져오기' 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코드 복사를 클릭해줍니다.

 

2. 테마의 html에 복사하기

위의 코드를 <head> 에서 </head> 사이에 복사하라는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말 그대로 해당 head, /head 사이에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타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거도 html설정하는 부분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미지와 같이 우측상단의 html편집으로 들어갑니다.

 

파란색 박스에 조그만 박스들이 있습니다.

즉 위에서 설명했던 <head>, </head>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저는 바로 </head>앞에 넣었듯이 위치가 어디에 있던 상관은 없습니다.

코드 복사했던 것을 위와 같이 붙여넣기 하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최근에 블로그 테마를 한 번 바꿨는데 해당 애드센스 명령문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테마를 바꾸실때마다 한 번 확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게시글은 이렇게 수정된 광고를 html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게시물은 어떤 광고가 나오는지, 일부 광고를 나오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