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Hardware

Eqwear-V5000 아이리버 저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 후기

cchucchu 2020. 11. 19. 09:00
반응형

이번에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입해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특히 여러 서류들을 두면서 작업을 할려고 하니 선이 계속 걸리게 되어 아래의 조건으로 아이리버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1) 마우스와 키보드가 세트인 제품

(2) 무소음

(3) 내구성

(4) 4만원 이하의 가격

 

이런 기준으로 제목과 같이 Eqwear-V5000를 구매하였습니다.

아이리버에서 만들었으며, 다나와 기준 현재 28,900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격 이외에 기본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략하게 키보드 및 마우스의 특이사항들은

 

키보드 : 멤브레인 방식

마우스 3단계 마우스 속도 조절 기능

이렇게 있습니다.

 

박스 및 제품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을 받고났을때의 박스사진입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크니 다른 곳에 들고가기보다는 해당 공간에 바로 택배를 붙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안에 구성품은 간단하게 키보드, 마우스 이렇게 2가지만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회사에서 제공하던 키보드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1. 장점

① 무소음 - 노트북의 자판보다 좀 더 소리가 덜 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마우스도 무소음 마우스보다는 소리가 좀 더 나지만 만족할만한 무소음이라고 생각됩니다.

② 마우스와 키보드가 세트 - 하나의 수신부로 두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있습니다.

③ 가격 - 3만원 이하의 가격

④ 자동절전모드 - 사용 후 혹시나 끄는 것을 깜박해도 절전모드가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성이 높습니다.

⑤ 방수기능 - 키보드 사이에 배출 구멍이 있어서 물을 쏟아도 정상작동이 가능합니다.

 

2. 단점

① 키보드 높이 낮음 - 처음 기존의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높이가 낮은 키보드를 사용하니 손목이 불편하였습니다.

② 스페이스바 마감도 저하 -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보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소리가 더 크게 납니다. 

③ 건전지 사용 - 충전식이 아니라 일정기간마다 건전지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④ 무소음 성능 -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무선 무소음 마우스가 있습니다. 이 제품과 동시에 사용하였을때에는 소음차이가 느껴지는 정도였습니다.

 

 

▶ 총평

 

글을 적다보니 생각보다 장점들도 많이나오고 단점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학생때부터 멀티테스킹을 할 수 있는 큰 모니터와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로 데스크탑을 구상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최근들어서 하나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원래는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따로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세트로 무선충전하는 제품을 찾아보지는 못했습니다.

(있어도 10만원 이상이거나, 제품이 있었지만 현재는 단종상태여서 해당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제품을 사용했을때는 정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만족도 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 했던 것은 무선이였습니다. 그리고 폰 거치대로 따로 있어 블루투스 연결만 하면 스마트 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이런 부분에서 접근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약 1달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소음인 부분에서도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 그나마 덜 제약이가고, 생각보다 괜찮아 현재 살고있는 곳에도 동일한 제품으로 하나를 더 구매하여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