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Hardware

InstantON UV430 UHDTV HDR 구매후기

cchucchu 2020. 11. 27. 09:00
반응형

11월은 생각했던 것들을 하기 위해 지출이 많았던 달입니다.

그 중에서 서버구축과 하나 생각했던 큰 화면 +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이제 구매했던 TV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아이앤씨코리아에서 판매하는 43인치 tv입니다.

24인치 fhd 모니터를 사용해왔습니다.

블로그 글을 쓰거나 하면서 해상도 크기가 작아 작업하는데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모니터나 tv를 구매하기 위한 조건으로

 

* 4K 해상도일 것

* 30인치 이상일 것

* 60hz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일 것

(120hz나 144hz까지 올라가게 되면 현재 그래픽카드인 1660Super도 버티지 못하고, 가격도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타협)

 

구매는 카프란스토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의 사양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제가 처음에 기준 세웠던 것과 일치하며 가격도 거의 20만원에 하는데에도 품질면에서도 가격대비 성능과 품질이 좋다고 평이 좋은 제품입니다.

 

실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24인치 모니터와는 다음과 같은 차이를 보입니다.

 

기존에 쓰던 24인치 모니터와의 크기차이입니다.

 

a4 용지를 끝에 붙였을때의 크기차이입니다.

 

보시면 a4가 약 10장 정도 들어갈만큼의 크기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은 hdmi로 연결했으며 해당 케이블은 2.1버전을 TV옵션상품으로 판매합니다. 없으실 경우에는 판매 옵션에서 추가하여 같이 구매해주시면 원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 초기에 연결하면 배율과 해상도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면 배율 및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위의 박스와 같이 해상도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저의 경우 기존에 해상도가4096X2160으로 설정되어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화면이 더 크면 좋겠지만 화면크기에 맞지 않는 해상도가 적용되다보니 깨짐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그래픽드라이버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해상도를 설정해주니 그제서야 정상적으로 화면이 잡혔습니다.

해상도가 설정되지않는다면 그래픽카드 제어판에서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기가지니 테이블TV와 HDMI로 연결하여 사용한 화면입니다.

 

이번 제품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 장점

① 4K U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게임보다는 웹서핑하거나 기타 문서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편리성을 느낍니다 (화면이 큼에 따라 여러 창을 띄워서 할 수 있다는 점)

②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이전 24인치 모니터를 약 10만원정도 선에서 구매하였는데, 이정도 되는 사양의 티비를 20만원에 판매하는 것은 정말 괜찮은 판단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③ 기가지니와 미러링 가능

 

2. 단점

① 화면이 너무커서 화면 끝부분이 살짝 가려집니다. (베젤에), 옆으로 가면 잘보이지만 너무 화면이 크다보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② 추후 이사를 하기 위해 박스를 버릴수가 없다. (일반 거울과 같이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③ 책상과의 거리가 있어야한다.

 

 

▶ 단점이 장점보다 한 가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전에 FHD를 사용하다가 UHD를 사용하니 정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화면이 너무 커서 시야에 겨우 들어오기는 하지만 데스크탑의 모니터와 더불어, 현재 기가지니 테이블TV를 가지고 있어 해당 제품도 TV에서 미러링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TV, 무선키보드도 이전부터 생각해왔던 것들인데 이번에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만족도가 꽤나 높습니다.

이사할때에는 불편하겠지만 이후 구글 크롬캐스트까지 구매해서 완벽한 미러링까지 구현한다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