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Hardware

노트10 플러스 리뷰 (SM-N976) (아우라 글로우) 및 팁 + 사은품 (9/12수정)

cchucchu 2019. 8. 28. 09:00
반응형

이전 노트9를 약 11개월정도 사용하다가 바꿀 기회가 생겨 노트10 플러스 아우라 글로우 색상으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약 1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초기 받았을 때는 노트9와 다른점이 없어 그저 기대감이 좀 낮았습니다.

하지만 쓰면 쓸 수록 자잘한 편의기능들로 인해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note10/

 

갤럭시 노트10|10+ 5G | Samsung 대한민국

갤럭시 노트10|10+ 5G에는 새로운 차원의 성능이 담겨 있습니다. PC 수준의 하드웨어, 게임 콘솔, 스튜디오급 카메라와 재능 넘치는 펜까지. 세상을 압도하는 파워풀한 능력을 선보입니다.

www.samsung.com

 

 

1. 사양

 

-출처 : https://www.zdnet.co.kr/view/?no=20190808093342

 

 

이번 노트10의 특이한 점은 라인업이 2개로 나누어 출시되었습니다.

 

하나는 크기가 작으며 SD카드, 슈퍼차저, FHD, 배터리 용량 감소, 뎁스 미탑제와 같은 차이점을 두고 출시 되었습니다.

 

사실 사전예약하기 2일전까지만해도 일반 노트10 으로 예약했었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나 아이폰 플러스 모델만 사용해왔기에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을 사용할려고 했지만, 그래도 슈퍼차저나 FHD, 배터리 용량과 같은 기능들을 막상 포기하기에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 플러스 모델로 예약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구입하시는 분들도 여러 말씀들을 많이하시던데 저는 두 모델 반반 정도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2. 외관

 

 

 

 

 

 

택배로 받은 노트9입니다. (저는 가족이 통신사 임직원이어서 대리점이 아닌 통신사로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노트10과 KT에서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기가지니 버디입니다.

 

 

 

 

 

 

 

 

 

구매시 제공되는 젤리케이스, 카드케이스입니다.

 

저는 기존에 제공하는 기본 젤리케이스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따로 사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노트10 박스와 5G유심칩 입니다. 4G부터는 기기가 어떤 통신사 기기더라고 직접 초기화가 가능하고, 서로 상호관 유심칩이 호환되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박스 덮개를 개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우측에는 자세히 보시면 조그만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사용설명서, 젤리케이스, 유심칩 슬롯을 돌출시키는 핀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후 본 박스에는 다음과 같은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이어캡과 이어폰

 

여기서 특이한 점이 이제 노트10에서는 USB-C타입의 이어폰을 지원합니다.

 

이제 많은 부분에서 USB-C로 넘어가기 때문에 이와 같은 선택을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노트의 S펜 촉 여벌분 2개와 USB-C타입 변환기입니다. 휴대폰의 정보를 옮길 때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고속충전 25W를 지원하면서 케이블도 양 끝의 모양이 모두 C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USB 기존 포트모양으로 사용되어 여러 기기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 다른 기기들을 충전시킬려면 따로 충전기를 또 들고다녀야되니 그 부분에서는 아쉬웠다고 생각됩니다.

 

 

 

 

노트10의 충전기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연결부가 C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노트10의 외관입니다.

 

 

 

 

 

 

노트10 입니다. 크기는 거의 노트9와 동일하고 잡았을 때 약간 얇다는 것이 살짝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뒷면 아우라 글로우 색상은 실제 CD색과 거의 유사합니다. 사진으로 찍을 때는 눈으로 보는 것보다 살짝 색감이 강하게 나오는데 실물로 보시면 사진보다는 약한 색상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추가 팁 설정

 

저도 한 번 휴대폰을 설정하면 왠만한 모든 설정창으로 들어가 설정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된 동영상들을 보면서 몰랐던 편의기능들이 정말 많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굳이 노트10이 아니더라도 노트9,  S10 등과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참고하시면서 설정해주시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j-gVL230W4

 

 

 

삼성페이를 이용한 교통카드 사용

 

https://blog.naver.com/skdaksdptn/221538177293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정리

필자는 앞으로도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쭉 사용할 것이 분명하다. 성능 때문이 아니다. 성능이야 이미 상향 ...

blog.naver.com

 

이전에 교통카드 설정을 하면서 사용할 수 없다는 오류창만 계속 떠서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카드사에 소액한도를 설정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설정해야 할 것이

 

1. 티머니나 캐시비에서 자신의 카드가 선불이나 후불이 되는지 확인

-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한- 티머니 - 후불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수료x

- 추가로 카드사 마다 선불시 수수료가 발생하니 이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폰에서 먼저 카드를 등록 후 교통카드 생성에서 기존에 등록되있던 카드 연결

 

3. 대중교통 이용할 시 NFC를 '카드모드' 로 설정 후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추가 사항)

 

신한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 다 있을 경우 신용카드만 등록이 가능해서, 신용한도 부여해도 안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해지해도 안될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따로 설정 해줘야됩니다.

1544-7000

 

 

 

 

추가로 무선충전듀오2와 유선충전 비교인데 특이하게 무선충전듀오2의 충전속도가 더 빠르다는 내용입니다.

 

이번 사은품 선택중에서 무선충전으로 사용하는 기기들이 있다면 참고하셔서 무선충전으로 선택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https://cafe.naver.com/elyshop/212060

 

갤럭시S10계열 사용자분들 삼성 무선...

S9을 삼성 듀오2 무선충전기에 충전하는 모습 S9을 삼성듀오2 무선충전기에 충전시 사...

cafe.naver.com

 

 

 

4. 사은품 (Glap 게임패드, 삼성 LED 케이스)

노트10을 구매하면 주게되는 사은품입니다. 사전예약했던 인원들이 많아 배송은 다소 늦게 된 점은 있지만 품질이나 성능이 기대이상이라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동봉된 제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4-1. LED 케이스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LED케이스입니다. LED가 나온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초기에 듀얼충전기에서 바꾸게 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기한점이 케이스가 NFC로 연동된다고 하는데, 케이스를 부착시키게 되면 케이스 전용 테마가 설정된다는 점 입니다. 내부도 일반 하드케이스에 비해 더욱 보호될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외관입니다.

 

 

케이스에 대한 사용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착시 테마와 LED어플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안감이 부드러운 솜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케이스를 연결하게 되면 로딩이 되면서 테마가 설정됩니다.

 

4-2. Glap 게임패드

 

이전부터 게임패드로 게임을 해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온라인게임들도 좋아하지만 콘솔게임들도 즐겨하는 편이지만 키보드로만 콘솔게임을 해보다가 마침 이번기회에 패드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사용해보았습니다.

 

 

게임패드는 따로 케이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꽤나 큰 크기 이므로 들고다니기 위해서는 백팩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USB-C타입 케이블입니다. 충전과도 더불어 PC와 직접적으로 연결할 때 사용되는 케이블 입니다.

 

 

 

(+) 추가사항

 

 

박스 외관을 찍을려고 했다가 카메라를 켰는데 따로 어플이 필요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QR코드를 잡는 것에도 놀랐습니다. 아마 QR코드를 잘 사용하지 않아 늦게 인지하지 않았나 생각되지만 이러한 자잘한 기능까지 된다는 점에서 이번 노트10은 완성도가 높은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 노트9에서 노트10으로 바꾸면서 기존에는 거의 기능들이 대부분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전에와는 다르게 지문인식이 다시 앞쪽으로 왔다는 점, 화면 비율이 높고, 얇다는 점이 장점으로 크게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제 글 뿐 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글도 확인하시고, 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하셔서 실물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구입을 하셨다면 아래의 링크 2개에 들어가셔서 기본 설정들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