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테크

현금영수증 신청하기 및 확인

cchucchu 2020. 2. 25. 09:00
반응형

이번에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때는 이런 제도가 있구나 정도로만 알게 되었지만 먼저 회사생활을 시작한 친구들의 조언을 듣고 왜 해야되는지 그리고 하는 과정들에 대해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1. 해야되는 이유? 

출처 : https://blog.naver.com/happykm94/221692019906

 

현금영수증 하는이유, 알뜰하게 챙기세요!

​ 현금영수증 하는이유, 알뜰하게 챙기세요!​​​​편의점이나 음식점, 심지어는 옷을살 때도 우리의 일...

blog.naver.com

현금영수증 제도는 현금으로 무언갈 구매했을때 카드 또는 휴대폰번호를 통해서 국세청에 알리는 제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득이 없는 학생신분에서는 해야되는 이유가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득이 발생하는 직장인이 된다면 해당 제도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용액의 30% 소득공제

2. 공제 한도는 최대 연봉의 20% (혹은 300만원 중 더 낮은 금액)

 

 

2.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후에는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있는 신청/제출에서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을 선택합니다.

 

 

누르게 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로그인을 해라는 웹창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 회원가입이 아닌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의 휴대전화번호에 입력 후 등록하기를 누르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이후에 현금을 사용하고 난 뒤에 휴대전화번호를 통해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현금영수증을 의외로 주위에서도 많이 사용하지 않았기에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번 기회를 통해서 현금영수증 뿐만 아니라 보다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될만한 금융상식 및 제도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금융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 결제일  (0) 2020.05.12
연말정산이란?  (0) 2020.05.06
주택청약이란?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