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 이윤규 -

cchucchu 2020. 7. 13. 09:00
반응형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 이윤규-

2020/07/08

 

저자인 이윤규 변호사는 시험을 9개월만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유튜브에 공부방법과 멘탈관리등 공무원시험과 같은 시험에 포커스를 맞추어 공부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통해 우연히 접하게 되어 저 또한 학교시험,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해당 영상들을 참조하면서 공부방법에 대해 익히고 참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해당 자격증 시험마다 합격수기를 모으는데 이때 가장 최연소 합격자와 수석 합격자의 수기들을 모아 해당 시험에 대한 공부방향을 설정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절대적인 공부시간을 늘리는 것 (사람이 깨어있는 시간동안 100% 집중할 수 없기 때문에 잠을 줄여가면서 공부시간을 늘리는 방법)과 같이 실제 체득해온 방법들을 책에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19년도 하반기에 극적으로 취직을 하고, 20년도부터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돈이 많다고 이게 행복과 정비례 하지는 않지만, 없으면 살아가는 환경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힘든 것처럼, 공부를 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객관적인 척도를 만들어 내는 것이 내 미래를 보장시켜주는 하나의 장치라고 생각됩니다.

올해는 블로그 글들을 보면 포스팅 수도 낮고, 항상 개선되어야지 개선해야지라는 자책하는 글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절실한 감정이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글로만 반성을 하고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현재의 생활에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하나씩 해내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