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책

인스타 브레인 - 안데르스 한센 지음, 김아영 옮김 -

cchucchu 2020. 11. 30. 09:00
반응형

인스타 브레인

- 안데르스 한센 지음, 김아영 옮김 -

2020/11/28

 

 

 

업무를 하거나 쉴 때에도 특히 전자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최근에 느꼈습니다.
특히 저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되어 최근 서점에서 구매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1. 책의 내용 (줄거리)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개인 견해

 

오늘날 전자기기들에 노출이 많이 된 현대인들의 문제점을 뇌에 생기는 변화를 예시로 들어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책에 나와있는 내용 중에서 현재에는 생명의 위협, 먹을 것, 집과 같은 생명에 필수적인 요소들은 대부분 충족되는 삶을 다수가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 10명 중 3명 이상이 항우울제를 복용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심적으로는 가난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현대인들의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 스마트폰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인구 중 4시간 이상 사용하는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어떻게 보면 문제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또한 폰을 굉장히 자주 들여다보는 편이며, 업무를 하면서 메일도 수시로 체크하면서 최근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에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회사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는데, 정말 아무것도 못하는 제 자신을 보면서 모바일의 의존도가 이렇게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디어들에 중독되는 것이 아닌 어떻게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현재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