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2
반응형
3

SSD의 trim기능과 조각모음

https://zaezin.tistory.com/287 SSD 최적화 총 정리 이번 포스팅은 SSD 최적화에 대한 방법들입니다. 기존에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초기 윈도우 설치시 설정해줘야 제 성능을 쓰며 항상 쾌적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설정들만 해주었는데.. zaezin.tistory.com 제 블로그 중에 가장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하는 게시글 중에 하나인 SSD 최적화 총 정리입니다. 여기서 저는 3번 항목인 3. 자동조각모음 설정해제 해당 조각모음 기능을 꺼야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SSD에서 해당기능을 계속해서 활성화 시키게 되면 SSD가 불필요하게 작동되므로 수명단축이 되는 것으로 지금까지 생각해왔었습니다. 제 게시글을 보신 방문자분께서 오히려 해당 기능을 설정해야된..

행운에 속지 마라 -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저, 이건 역, 신진오 감수 -

2019/12/16 행운에 속지 마라 -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저, 이건 역, 신진오 감수 - 행운에 관련된 책입니다. 주로 내용 중에서는 치과의사와 애널리스트를 비교하면서 확률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강조되는 키워드인 '블랙스완'이 있습니다.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지만, 그 하나 경우의 수가 발생했을 경우에 모든 전제들을 뒤집을 만큼 영향력을 나타내는 효과를 말합니다. 여기서도 우리는 복권과 같은 여러가지 경우의 수들 중에서 하나가 일어나고 이후에 이를 연립시켜 사건이 일어난다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조정할 수 없는 결론을 자신이 마치 해온 경험들과 연관이 있었기 때문에 해당 일이 발생했다고도 착각합니다. 저자는 이러한 오류속에서 벗어나고 확률를 보다..

에세이/책 2019.12.17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루이스 캐럴 지음, 김양미 옮김, 김민지 일러스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019/12/06 -루이스 캐럴 지음, 김양미 옮김, 김민지 일러스트- 이제 모든 취업 시즌이 끝나고 다시 독서한 책입니다. 어린왕자와 같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읽어보지는 못했던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독서 습관을 들이기 위해 가벼운 책을 선택했습니다. 책의 크기도 일반 책보다 1/2가량 작으며 텍스트도 종이의 절반밖에 되지 않아 30분~1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하면 충분히 읽을 수 있을 정도의 텍스트 내용입니다. 내용은 앨리스가 집앞에서 회충시계를 가진 토끼를 따라가 다른차원에서 일어나는 내용입니다. 다른 차원에서 병에 있는 액체를 마셔서 몸이 커진다던가, 몸이 사라지는 고양이, 카드로 생긴 여왕과 왕 그리고 병사들을 만납니다. 내용이 난해해 생각보다 읽기 힘들..

에세이/책 2019.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