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
반응형
8

트렌드코리아 -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

트렌드코리아 2020/03/24 -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 20년 트렌드코리아입니다. 취업준비를 하면서 처음으로 트렌드코리아를 접했을때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19년이 시작되었던 2월즈음에 읽었는데, 예측했던 일부분이 맞았다는 점, 뉴스에서 나오는 시장의 흐름들이 책의 내용과 상당히 일치했던 것을 보면서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도 19년도를 반영하고, 이전 경제상황 및 국제적인 정치 성향도 고려해서 20년에는 앞으로 어떤식으로 흘러갈 것인지 분석하였지만 와닿지 않았습니다. 이는 책의 문제가 아닌 현 시점 국제적인 문제 때문입니다. (제 자신스스로) 코로나로 인해 현재 모든 증시시장, 내수경제들이 무너지면서 리만 브라더스와 같..

에세이/책 2020.03.31

윈도우 사무 관련 3가지 유틸리티, TOTAL COMMANDER (쉐어웨어)

사무관련 유틸리티 중 마지막 유틸인 total commander입니다. 이 유틸리티는 쉐어웨어입니다. 한 달간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 후에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TOTAL COMMANDER 토탈커맨더는 파일 날짜를 변동하지 않고 그대로 이동시켜주는 파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복사 붙여넣기를 할 경우 수정했다고 간주되어 붙여넣기한 순간을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물론 옵션에서 생성날짜 기준으로 정렬하면 재정렬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컴퓨터에서 그렇게 설정하기 보다는 파일 자체의 날짜를 바꾸지 않는 것이 보다 사용하는데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구글포토에 업로드 하다가 잘못 설정해서 모든 사진날짜가 초기화 되었던 경험..

윈도우 사무 관련 3가지 유틸리티, everything

사무관련 3가지 유틸 중 2번쨰 유틸리티인 everything입니다. 2. EVERYTHING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상 파일들을 바로 찾아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을 때는 색인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색인작업을 하여도) 관련 파일들을 검색하는데 매우 오래걸립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https://www.voidtools.com/ko-kr/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969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트 설치파일 32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변경 이력..

윈도우 사무 관련 3가지 유틸리티, Q-dir

대부분의 기업들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일 것입니다. 이번 게시글은 직장에서 추천받아서 사용해본 윈도우 유틸리티 총 4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Q-dir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탐색기를 4개의 창에서 보여주는 유틸리티입니다. https://q-dir.ko.softonic.com/download Q-Dir Windows 용 무료 다중 창 파일 탐색기 q-dir.ko.softonic.com 해당 관련 링크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로 접속해서 위의 빨간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avast 설치유도나 다른 광고팝업이 뜨실텐데 취소하고 창 아래 알집파일 다운로드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처음에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PC보호를 한다고 경고메세지가 뜨는데 추가 정보를 누르고 실행을 눌러 설치해주시면됩니다. 설..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 양창순 -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 양창순 - 2020/03/14 오랜만에 책을 읽으면서 괜찮은 구절을 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착하게 사는것이 모든일에 능사가 아닌것과 같이, 하고싶은 말이나 자신의 의견을 뚜렷하게 피력하는 것 또한 살아가는 하나의 능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는 대학생활이나 회사생활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집단생활에서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약속을 나가기 싫은데 친구들이 가자고해서 억지로 나가는 우리들의 모습. 하고있는일이 산더미인데 친한친구의 부탁이나, 해결하지 못할일들에 대한 권유 저도 지금까지 나름대로 여러 서적들을 접하면서 직접 적용시킨것들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들도 있습니다. 요 근래에 들어서 관계에 대한 나의 처신을 어떻게 행동해야 될까라는 의문감이 들었는데 마침 위의 책을 가지고 ..

에세이/책 2020.03.17

주식 거래 현황 및 배당금 조회

이전 주식 게시물에서 키움증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치방법들을 설명하였습니다. 대학 3학년때에 처음 시작하여 수익금을 벌어보자는 생각보다는 한번 경험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는 전부 매도하여 (1월중순 기점으로 전부매도) 주식금액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서 다시 한번 제가 생각하는 주식 매수 및 매도 기준과 현 상황에 대해 기록해볼려고 합니다. 1. 주식 매수 기준 (1) 개미 투자자를 위한 워렌 버핏의 9가지 충고 中 https://zaezin.tistory.com/35 개미 투자자를 위한 워렌 버핏의 9가지 충고 -궈옌링- 개미 투자자를 위한 워렌 버핏의 9가지 충고 -궈옌링- 2018/05/03 한달 전쯤 매달 생활비를 조금씩 모아 10만원 정도를 ..

금융/주식 2020.03.11

내가 제일 좋아하는 농담 - 김하나 -

내가 정말 좋아하는 농담 - 김하나 - 2020/03/09 카피라이터인 김하나 작가님의 책입니다. 직업이 카피라이터이신 작가님과 맞게 책의 내용 구성은 하나의 큰 흐름으로 이어져 있다기 보다는 개별적으로 나눠져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의 내용 외에 특이했던 점이 지인들과 같이 상식스터디 개념으로 매번 모여서 자신이 알고있는 것을 설명하는 모임을 가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여러방면으로 지식을습득할 수 있게되고, 이는 살아가는데 있어 생활이나 업무에 영향을 미치기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과정들을 통해서 결과적으로 하나의 책이라는 성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에세이/책 2020.03.10

향수 계열별 분류 및 추천

이전에 향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다가 타입마다 정리해놓았던 글이 있어서 올립니다. 향의 계열별 분류. 일반적으로 플로럴, 시트러스, 오리엔탈, 시프레, 푸제르, 프루티, 우디 계열로 나뉘지만여러 이미지를 조합하거나 합성 향료의 개발로 더욱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졌다.플로럴은 싱글 플로럴과 플로럴 부케, 화이트 부케등으로 나뉘고알데히드, 그린, 파우더리, 머스키, 타바코-레더, 오셔닉,아쿠아스파이시, 구르망,발삼, 허발, 에니멀 노트등으로 나뉜다.또한 플로리엔탈( 플로럴+오리엔탈)처럼 두 계열 이상이 합쳐져 새로운 향조를 이루기도 한다. Floral 플로럴.꽃이 발산하는 향을 이르며모든 향수는 플로럴향을 포함한다.대표적인 플로럴 향료는장미, 쟈스민, 백합, 은방울꽃, 튜베로즈, 히아신스, 바이올렛, 수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