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4
반응형
5

윈도우 야간모드 활성화 (블루라이트 차단)

요즈음 일을 하면서도 모니터를 보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눈에 피로감이 특히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살까 생각하다가 노트북에서는 (LG의 경우 리더 모드) Fn+F9를 누르면 리더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데스크탑에서 모니터가 야간모드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시작 - 설정(톱니바퀴) - 시스템을 누릅니다. 2. 디스플레이 텝에서 야간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여기서 만약에 모니터에서 야간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에서는 야간모드로 바뀌고, 원래 야간모드를 지원하는데 저 기능을 또 활성화 시키면 화면에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모니터의 청색을 낮추는데, 이미 모니터에서 낮췄기 때문에 설정상 야간모드를 활성화시켜도 변함이 없습니다. (물..

윈도우 에어로 기능 비활성화 (Windows Aero disable)

저는 주로 컴퓨터를 사용할때 창을 여러개 키고 사용합니다. 이럴때 창을 옮긴다고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창이 한꺼번에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7부터 적용된 에어로(Aero)기능때문인데 오늘은 이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 창에서 gpedit.msc를 검색합니다. 2. 사용자 구성 텝의 관리템플릿 -> 바탕화면의 Aero 사용안함을 눌러 비활성화 시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더이상 창을 움직여도 모든 창들이 최소화 되지 않습니다.

2020년 3월 블로그 현황

이번 3월부터 제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에 기록해볼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달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자체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스스로의 피드백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라고 생각되어 20년 3월부터 저도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1. 20년 3월 이전의 블로그 현황 처음 시작했던 18년부터 19년, 20년 크게 3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적어볼려고 합니다. \ (1) 18년 처음 18년 1월부터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1월 한 달 총 방문자 수 70으로 시작하면서 제가 관심있는 분야인 독서, 전자기기 리뷰 및 솔루션들을 기록목적으로 개설하였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제가 적었던 컴퓨터 카테고리에 많으신 분들이 방문해주시며 (제 기준에서는) 월 13..

일상/기타 2020.04.20

1cm 다이빙 - 태수, 문정 -

2020/04/15 1cm 다이빙 - 태수, 문정 - 이번에 읽은 책은 1cm 다이빙 입니다. 생각보다 책이 되게 얇습니다. 텍스트도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들고다니면서 간간히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책은 2명의 지은이 말고도 독자들에게 질문을 하면서 같이 이야기 하는 것에 이끌어 들이는 서술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이 다이빙이 아닌 1cm만큼만의 용기를 내서 일상생활에서의 '최소확행', 자신이 겪었던 사소하지만 신경쓰이는 일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요근래 들어서 독서를 멀리하였는데, 다시 주 2권 독서를 실천하면서 참고할만한 것들은 참고하고, 행동할만한 것들은 행동에 옮기는 것을 목표로 할 계획입니다.

에세이/책 2020.04.18

주택청약이란?

이번 게시글은 주택청약에 대한 내용들을 적어볼려고 합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집구하기로 인해 스펙처럼 상향 평준화가 되어버린 주택청약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집을 구하기 위해서는 거의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제도인데 이에 대해 정의, 해당 상황마다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주택청약 정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건설되는 전용면적 (85m^2 = 25.7평) 이하의 토지주택공사 또는 각 지자체가 공급하는 주택과 민영 (60m^2 = 18평)이하의 소형주택을 분양 또는 임대 받을 수 있는 저축제도 (※ 무주택 세대주 한정) (2020.01.22기준) 9개의 은행 (농협,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부산, 대구, 경남)에서 신청가능합니다. 그리고 주택청..

금융/재테크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