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8
반응형
4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N잡하는 허대리 -

2020/08/16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N잡하는 허대리 - 이번 책은 제가 이전부터 구독했던 N잡하는 허대리님의 책입니다. 구독자수가 만명이 되지 않았을 때 부터 구독했던 크리에이터라서 그런지 더욱 책을 읽으면서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책이 이전에 읽었던 책들과는 다르게 실질적으로 일상생활에 접하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볍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월50~ 100만원부터 소득을 끌어올리는 것에 대한 여러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탈잉, 숨고와 같은 지식을 주고 파는 마켓부터 시작해, 유튜브 블로그와 같은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SNS, 미디어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요즘에 직장 이외에의 수익에 대해서도 많..

에세이/책 2020.08.18

7월 블로그 현황

2020 7월 1일 ~ 7월 31일 간의 블로그 현황입니다. 이번 달에는 저번 6월보다 3,444만큼 감소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월에 비해 약 12%정도 감소하였습니다. 7월간 포스팅한 게시글 수는 7개 입니다. 6월은 6개입니다. 7월의 세부적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의 세부내역에선 검색에서는 소폭감소 하였지만 SNS, 기타(유입 항목)에서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위 조회수가 높은 게시물 10위와 유입 키워드 입니다. ▶ 7월에는 6월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까지 총 5번의 피드백을 통해서 블로그 현황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약 반년이 되어 가면서 향상 되었던 달도 있었던 반면, 하향 곡선을 보였던 달도 있었습니다. 현재까지의 피..

일상/기타 2020.08.13

순간의 힘 - 칩 히스, 댄 히스 저 / 박슬라 역 -

순간의 힘 칩 히스, 댄 히스 저 / 박슬라 역 2020/08/10 이번 짧게 2일정도 휴가를 다녀오면서 읽은 책입니다. 해당 책도 꽤나 내용이 무겁게 느껴져 책장 넘기기가 마냥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책의 제목이 '순간의 힘' 으로 간결하게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나눠져 있습니다. 고양(Elevation) - 통찰(Insight) - 긍지(Pride) - 교감(Connection) 해당 단계의 상황에 대한 원리 및 예시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과정들을 넘기 위해 행동해야 할 방식, 사고를 말해주는 방식으로 책의 내용이 서술되어져 갑니다.' 간단하게 순간의 힘이라고 해서 이 전에 읽었던 멜 로빈스 저자의 '5초의 법칙'과 유사하다고 ..

에세이/책 2020.08.12

(재독) 침묵하는 우주 - 폴 찰스 윌리엄스 데이비스 지음, 문홍규, 이명현 역 -

침묵하는 우주 - 폴 찰스 윌리엄 데이비스 지음, 문홍규, 이명현 역 - 2020/08/03 근 1년만에 다시 읽게 된 침묵하는 우주입니다. 이전에 적었던 내용과 같이 The Great Wall, 카르다초프 척도, 드레이크 상수 등과 같은 들어볼 수 없는 새로운 공식 및 용어들에 매료되었던 책입니다. 내용도 보다 상세한 근거들을 따져가며 과연 우주, 은하계, 성단 등에서 외계 지적 생명체와 접촉할 수 있는 확률에 대해 꽤나 깊이 서술되어 있으므로 다시 읽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오랜시간이 걸렸던 책입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가 뒤에 참조문헌들이 나와 1년전에는 해당 페이지까지만 읽고 덮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P.378) 해당 페이지까지 읽고 난 뒤에 페이지를 계속 넘기다가 다시 한글이 나오는 것도 놀랬지만..

에세이/책 2020.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