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반응형
7

(재독)최후의 몰입 -제갈현열, 김도윤-

최후의 몰입-제갈현열, 김도윤-19/03/24 이전에 한 번 읽어보았던 책입니다. 지금 현재 상황에서 책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하나를 위해 여러가지를 포기하는 자세를 다시한번 느끼고자 재독하게 되었습니다. 사이토 다카시 작가의 '혼자있는 시간의 힘'과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상당이 비슷합니다. 또 한, 리샹룽의 당신은 겉보기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뿐'이 내용과도 동일합니다. 과연 우리가 열심히 한다는 기준이 과연 객관적일까, 주관적일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관적인 평가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주관적인 평가를 객관적은 평가로 어느정도로 옮겨가느냐에 따라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에 맞게 현재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핑계라면 수많..

에세이/책 2019.03.26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사이토 다카시 지음, 장은주 옮김-

혼자 있는 시간의 힘-사이토 다카시-2019/03/18 실기 시험이 끝나기 전까지 당분간은 제가 가지고 있는 도서를 다시 재독 할 계획입니다. 이번 책은 약 4년 전쯤에 읽고 인생에 도움이 되겠다라고 생각되어 당시 구매를 하였던 책입니다. 알고보니 블로그에는 이 책에 대해서 따로 적어놓은 적이 없는데,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와 같이 정말 재독을 많이 했던 책 중 하나입니다. 필요한 상황에 있어서는 "단독자"가 되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샹룽의 '당신은 겉보기에 노력하고 있을 뿐'의 주제와 일치하는 맥락입니다. 저 또한 여러 시험을 준비하며 가장 느꼈던 것 중에 하나가 무언갈 원하는게 있으면 포기해야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걸리는 시간은 다릅니다...

에세이/책 2019.03.22

(재독) 이 별에서의 이별 -양수진-

이 별에서의 이별-양수진-2019/03/14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요 근래 들어서 죽음에 관련된 두려움이라고 해야되나?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멍 때리면서도 나중 사후 세계는 알려진 것이 없으니 모든 사람들이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마찬가지로 두려움도 느낄 것입니다. 이전에 한 번 읽어보면서 삶에 대해서 많은 생각들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일반적인 자연사, 교통사고와 같은 갑작스런 사고사, 독거노인들의 고독사등 많은 사연들을 안고 있는 장례식장에 저자는 장례지도사로서 자신의 경험담을 얘기해 주고있습니다. 읽고나면 두려움이 어느정도 해소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음이 적적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느낀 것은 항상 매사에 후회없이 최선을 다해야겠다. 그렇다고 내 자신을 잃지말아야 겠구나 ..

에세이/책 2019.03.16

채권투자하기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심기원,우선미 지음-

채권투자하기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심기원, 우선미 지음-19/03/11 이번 책은 채권에 관련된 책을 한 번 읽어보았습니다. 투자에 대해 관심이 생겨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채권이란 것을 알게되어 읽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채권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지도 않고 나라마다 국가채권, 회사에서 발행하는 채권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읽으면서 정말 많이 알아봐야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던게, 만약 해외의 채권을 구매하였을때, 채권의 금리는 7~8%로 고금리이지만 환율에 따라 결과적으로는 마이너스 수익률을 발생 시킬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식, 펀드, 채권, 부동산 이 외에도 정말 많은 투자 방법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에서 만든 제테크 카테고리에 하나의 종목마다 도전하면서..

에세이/책 2019.03.14

KB 키움증권 주식 도전

컴퓨터나 책, 시사에 관련된 글 이외에 글을 포스팅하는 것은 정말 오랜만 인 것 같습니다. 계속 책을 읽으면서 제테크에도 관심을 가지다 보니 주식에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이번에 주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시작한지는 약 반 년 정도 지나간 것으로 기억됩니다. KB 키움증권에서 모바일로 투자은행 계좌를 개설해 현재 4개 주 (주식에서 주를 세는 갯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KB 키움 증권에서 만든 영웅문S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이용해서 주식을 구매,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초기 시작화면 입니다. 주식에 관련된 책들을 읽으면서 관심사항으로 등록한 종목들 입니다. 로그인을 할때 홍채 인식을 등록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문보다는..

금융/주식 2019.03.10

티스토리 글자 간격 늘리기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을 해오면서 문제점 중에 하나 줄 사이 글자 간격이 맞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노트북이나 모바일로 볼 때 가독성을 보다 좋게하기 위해 매 번 글을 쓸 때 마다 한 줄 씩 띄워서 적곤했는데 모바일로 보니 오히려 글자 줄이 맞지 않아 더 혼란스러운 게시글인 것을 최근에서야 확인했습니다. 이에 HTML을 수정하여 줄 간격을 늘리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의 설정 창에서 스킨 편집에 들어갑니다. 2.스킨편집 텝에서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3. html 편집에서 CSS로 들어갑니다. 4. 아래의 화면에서 오른쪽 코딩텝이 아닌 왼쪽 빈 공간 텝을 클릭하시고 Ctrl+F를 눌러 line-height:1.를 검색해줍니다. 5. 기본 값은 1.5로 설정되있습니다. ..

전자기기/기타 2019.03.09

알리바바 마윈의 12가지 인생강의 -장옌 지음, 김신호 옮김, 현문학 감수-

알리바바 마윈의 12가지 인생강의-장옌 지음, 김신호 옮김, 현문학 감수-2019/03/06 이베이, 아마존과 같은 중국의 인터넷 B2B 거래 플랫폼을 만든 마윈의 인생강의입니다. 엄청난 성장을 이룬 마윈은 현재의 성공과는 정반대로 학창시절 수많은 고난들을 겪어온 것을 알수있었습니다. 중, 고등학교 입학을 재수, 삼수에 걸쳐서 입학을 하였으며, 경찰직 지원도 지원자들 중 1명이 탈락하는 것이었는데 그게 자신이었다는 것들과 같이. 이렇게 학창시절, 청년시절을 실패만 경험하고 살아온 마윈이 다시 그 실패들을 분석하고 자신의 의지로 이렇게 회사를 일으켜 세운 것이 일반적인 사고의 범위에서는 정말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누구나 실패는 겪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실패들을 체화 시켜 이 후에는 같은 실패를 반복..

에세이/책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