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반응형
15

NCS이해와 취업 성공 전략 -정종태-

NCS이해와 취업 성공 전략 -정종태- 2019/06/21 이번에 읽은 책은 NCS가 왜 만들어졌고 어떤식으로 평가하는지에 대한 설명서 형식으로 되있는 책입니다. 앞부분에 NCS를 왜 시행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시행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그 이후 부터는 각 유형마다 간단한 문제들과 자기소개서, 면접에서도 어떠한 형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절차들이 나와있습니다. NCS를 준비할 때 막연하게 준비를 했는데, 2015년도에 출간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NCS의 기본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또한 그렇고 NCS를 준비하기전 읽고 준비를 하면 매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9.06.30

돈의 역사 -홍춘욱-

돈의 역사 -홍춘욱- 2019/06/19 이번에 읽은 책도 체인지 그라운드라는 대교에서 운영하는 단체?에서 추천하는 책이어서 한 번 읽게 되었습니다. 경제 관련된 책은 계속해서 읽어도 더욱 알아야되는 범위가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은 세계에서 일어난 금융위기나 큰 변화에 대한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목차에는 우리나라 IMF가 일어난 이유, 배경들 순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금융권의 세계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내용들을 알고 있으면 현재의 금융시장 해석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9.06.28

끝도 없는일 깔끔하게 해치우기 -데이비드 알렌 지음, 공병호 옮김-

끝도 없는 일 깔끔하게 해치우기 -데이비드 알렌 지음, 공병호 옮김- 2019/06/17 이번에 읽은 책은 일 해결에 관련된 책입니다. 유튜브에서 추천받아서 한 번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과 구성이 정말 회사원들이나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들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상적이거나, 어떤 정신 마인드셋 이런것들이 아니라 정확하게 딱 딱 방법들이 나와있어 읽으면서 정리가 잘되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이 많아 복잡하거나 머릿속이 복잡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를때 해당 저서를 읽으며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세이/책 2019.06.27

직류회로이론 7장 문제풀이

이번 포스팅은 직류회로이론 솔루션입니다. 학교 전공서적에서는 문제는 있지만 따로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6장까지는 간단한 직병렬회로 단순 계산이므로 넘기고 본격적으로 테브난, 밀만, 노턴의 정리가 해당되는 7장부터 솔루션을 올릴계획입니다. 문제들은 직접 피스파이스를 돌려가며 문제를 풀어 90%정도 정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제가 공부를 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블로그 입니다. 정말 정리를 초보자들에게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따로 링크 남깁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oomin916&logNo=220362022919&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3. 전원변환, 테브닌(Theve..